한국어로 “My little 브라더”...마요르카의 ‘손케듀오’ 무리키+이강인 애정 뿜뿜

한국어로 “My little 브라더”...마요르카의 ‘손케듀오’ 무리키+이강인 애정 뿜뿜

인터풋볼 2023-05-27 09:05: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베다트 무리키가 이강인을 향한 애정을 과시했다.

마요르카는 26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에 위치한 에스타디 마요르카 손 모익스에서 열린 2022-23시즌 스페인 라리가 36라운드에서 발렌시아에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마요르카는 승점 47점이 되면서 리그 11위에 위치했고, 동시에 잔류가 확정됐다.

이번 경기 마요르카의 승리를 만든 주인공은 역시 무리키와 이강인이었다. 후반 19분 이강인이 좌측에서 날카롭게 크로스를 올려줬고, 무리키가 헤더로 마무리하면서 마요르카가 앞서갔다. 무리키 골은 결승 득점이 됐고 마요르카에 승리를 안겼다.

스페인 ‘마르카’는 “마요르카는 이강인에서 시작해 무리키로 끝이 난다. 치명적인 듀오다. 이강인이 후반전에 미드필더로 포지션을 변경한 후 두 선수의 호흡이 나왔고 이강인 도움, 무리키 득점으로 둘은 또 주인공이 됐다. 둘은 합쳐 20득점을 기록했고 마요르카 전체 팀 득점에 50% 이상이다”고 하며 마요르카 콤비를 조명했다.

 

이번 시즌 마요르카의 주된 공격패턴은 이강인의 도움, 무리키의 골이었다. 어느 위치에서 볼을 잡든 공격수에게 날카로운 패스를 넣어줄 수 있는 이강인과 신체능력을 100% 활용해 페널티박스에서 존재감이 뛰어난 무리키의 호흡은 대단했다.

두 선수가 합작한 득점만 3골이다. 2022-23시즌 라리가 내 최다 합작골 3위다. 호드리구+카림 벤제마와 앙투완 그리즈만+알바로 모라타(이상 4회) 다음이다. 마요르카의 손흥민+해리 케인 듀오인 셈이다.

이 과정에서 이강인은 라리가 정상급 미드필더로 발돋움했고 리그 35경기에 출전해 6골 5도움을 기록했다. 무리키는 리그 33경기에서 14골을 기록하면서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벤제마, 호셀루에 이어 득점 4위에 올라있다.

 

경기 후 무리키는 이강인을 향한 애정을 과시해 화제가 됐다. 그는 개인 SNS를 통해 이강인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면서 “My little 브라더”라고 올렸다. 한국 선수인 이강인을 배려해 브라더를 한국어로 적어준 센스가 돋보였다.

무리키는 이강인에 대한 애정이 엄청나다. 이번 시즌 이강인과의 좋은 호흡을 보여준 후 “이강인은 좋은 선수다. 작년 1월에 마요르카로 이적했을 때 훈련 첫 날에 이강인의 이름을 알게 됐다. 그 전까지는 이강인에 대해 몰랐지만 곧바로 ‘넌 여기서 최고의 선수’라고 말해줬다”고 고백한 바 있다.

사진=무리키 SNS, 라리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