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계약을 받아서는 안 되는 선수 5명".. 그 중 하나가 손흥민에 국민들 충격

"새로운 계약을 받아서는 안 되는 선수 5명".. 그 중 하나가 손흥민에 국민들 충격

케이데일리 2023-05-27 01:01:00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에게 엄청 충격적인 평가가 내려져 화제입니다.

미국 지난 23일(현지 시각) 해외 스포츠 매체 스포츠키다는 '이번 여름에 새로운 계약을 받아서는 안 되는 선수 5명'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

매체는 "고령 선수들과 부상이 잦은 스타들은 타이틀 경쟁은 고사하고 어느 팀에게나 큰 부담"이라며 "이런 선수들은 팀에 침입하려는 젊은 선수들 발전이나 팀 발전을 일관성 없는 경기력으로 방해한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따라서 30대 선수들은 계약을 연장하는 것보다 다른 구단으로 옮기게 하는 것이 팀에 가장 유리한 길"이라며 올여름 재계약해서는 안 될 선수 5명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이 명단 4위에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캡틴인 손흥민이 이름을 올려 불명예를 기록했습니다. 매체는 손흥민이 지난 8년여간 해리 케인과 함께 토트넘을 이끈 주요 선수였음을 인정하며 2015년 팀 합류 이후 매 시즌 15골 이상을 넣은 점을 높게ㅊ 샀습니다. 이번 시즌도 2골을 더 넣으면 15골 이상 기록을 달성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이번 시즌 그의 약점은 경기에서 그대로 노출됐고 부족한 페이스를 보여줬다"며 "곧 31세가 되는 손흥민이 단순히 쉽지 않은 시즌을 보내고 있다기보다는 기량이 하락한 것일 수 있다"고 혹평을 내놨습니다.

조선일보 조선일보

이어 "더 이상 손흥민이 양질의 경기력을 제공할 수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가 한 시즌 내내 수비수들을 쉽게 따돌리지 못한 것은 사실"이라고 냉정하게 말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매체는 토트넘이 2025년 손흥민과 계약 종료 시점에서 그를 놓아주는 게 현명한 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해당 순위에 손흥민과 함께 언급된 선수로는 5위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3위 티아고 알칸타라(리버풀), 2위 마테오 코바시치(첼시), 1위 앙토니 마르시알(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있습니다.ㄹㅊ

지난 시즌 리그 득점왕이었던 손흥민은 이번 시즌 부상 등 여파로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 반등에 성공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는 하나 아직 이전만큼 기량을 회복한 것은 아닙니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14골(리그 10골, 챔피언스리그 2골, FA컵골 2골) 5도움을 기록 중입니다.ㄹㅊ

Copyright ⓒ 케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