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정보문화재단, 에너지소통연구회 발족…“에너지 현안 소통”

에너지정보문화재단, 에너지소통연구회 발족…“에너지 현안 소통”

이데일리 2023-05-26 17:38:29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정부가 에너지 현안에 대해 더 전문적이고 과학적으로 소통한다는 목표로 전문가가 참여한 연구회를 출범했다.

최성광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대표이사(앞줄 왼쪽 4번째)를 비롯한 재단 에너지소통연구회 참여 각계 전문가들이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발족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재단)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에너지 정책 소통 기관인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이하 재단)은 26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3년 에너지소통연구회 발족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 연구회는 에너지 전문가가 한데 모여 주요 에너지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통해 국민 이해도를 높이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정부 출연 연구기관인 에너지경제연구원의 임재규 선임연구위원이 위원장을 맡는 가운데, 조홍종 단국대 경제학과 교수(안보분과장), 백철우 덕성여대 국제통상학과 교수(산업분과장), 조수영 경희대 미디어학과 교수(수용성분과장), 김진수 한양대 자원환경공학과 교수, 조윤용 경기대 교양학부 교수 등이 참여한다.

연구회는 에너지 관련 현안을 △안보 △산업 △수용성 3개 분과로 나누어 올 한해 각각의 연구를 진행한다. 안보 분과에선 에너지 안보 개념을 정의하고 그 중요성을 국민에게 알리는 방안을, 산업 분과에선 전기화(electrification)를 중심으로 에너지 산업이 타 산업에 끼치는 영향과 산업별 탄소중립 대응 방안을 모색한다. 수용성 분과는 에너지 관련 언론보도와 댓글에 대한 빅데이터, 해외 에너지 정책 홍보와 이슈 관리 사례 분석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만들 계획이다.

최성광 재단 대표이사는 “연구회가 가치 있는 에너지 정보와 심도 있는 에너지 논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재단도 연구회를 출발점 삼아 에너지와 관련한 다양한 논의를 확산하고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