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 엑소 팬덤들이 나가라고 제발 빌고 있는 두 멤버

OUT! 엑소 팬덤들이 나가라고 제발 빌고 있는 두 멤버

예스미디어 2023-05-26 15:04:25 신고

3줄요약

SM 엔터테인먼트의 남자 아이돌 그룹 엑소의 멤버 두 명에 대하여 탈퇴 요구와 트럭 시위 등이 지속해 이어지고 있다.

 

26일 오전 SM엔터테인먼트 앞에서는 엑소의 팬들이 트럭을 이용한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들은 '엑소 6명 체제 유지, 활동 보장 아티스트 보호해라 SM! 더 이상 방관 마라' , '그룹에 피해준 첸 찬열 탈퇴해라 첸 찬열 OUT' 등의 문구로 두 사람에 대한 트럭 시위를 진행 중이다.

이들의 시위는 엑소 멤버의 6명 활동을 요구하며 첸과 찬열 두 사람이 탈퇴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팬덤이 탈퇴를 요구하는 이유는 펜의 경우 속도위반 결혼과 그 과정에서의 팬들을 무시한 처사와 찬열의 경우 부적절한 사생활 논쟁이다.

 

첸은 지난 2020년 1월13일 엑소 팬클럽 사이트에 자필로 결혼 소식을 알렸었다. 자필 편지로 평생 함께하고 싶은 여자친구가 있으며 여자친구와 결혼한다는 내용과 축복이 찾아왔다며 혼전임신을 알렸다. 

 

이에 많은 팬은 엑소의 이미지에 혼전임신과 유부돌 등의 이미지가 생긴다며 강하게 비판하였으며 연애 중인 것도 몰랐던 수많은 팬은 갑작스러운 결혼 발표와 이후의 첸의 침묵이 이어지자 많은 비판이 이어졌다.

또한 결혼 당시 임신 7개월이라는 보도가 있었으나 SM 엔터테인먼트는 사실무근이라며 내용을 부인하였으나 3달 뒤 득녀하며 사실무근이라는 소속사의 말은 거짓이 되면서 또다시 팬들에게 실망감을 안겼다. 

 

이에 따라 팬들은 해시태그 총공과 택배 총공 버스광고 등을 통하여 첸의 탈퇴를 요구하였다. 이에 첸은 "자칫 서투른 말로 상처를 드릴까 봐 걱정도 되지만 먼저 그동안 기다렸을 여러분께 죄송하단 말씀을 드리고 싶고 저의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많이 놀라고 당황스러웠을 엑소엘 여러분께 사과의 마음을 꼭 전하고 싶습니다"라며 사과문을 올렸다. 

또한 SM 엔터테인먼트 역시 "첸의 결혼에 관해 공식적으로 알리기 전 엑소 멤버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엑소 멤버 전원은 멤버의 이탈이 아픔을 겪어왔던 만큼 앞으로 변함없이 함께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해왔다"며 첸의 탈퇴는 없을것이라고 못 박았다.

첸은 결혼이후 2명의 자녀를 낳았으며 2020년 결혼 직후 입대를 하였으며 2022년 4월 군 복무를 마치고 솔로 활동을 통해 연예계에 활동을 지속 중이며 이달 15일 신곡 '꽃잎이 지기 전에'를 발매하며 활동 중이다.

찬열은 2020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3년간 찬열과 사귀었다는 주장하는 글로 인해 사생활 논쟁이 퍼졌다.

 

찬열의 전 여자친구라 주장하는 글에는 790일째 사랑 중이라는 문구와 찬열과 스킨십하는 사진 등을 올렸으며 찬 열과 연애하는 도중 찬열은 유튜버, 댄서, 승무원 등 10명이 넘는 여자와 바람을 피웠다고 주장하였다.

이에 소속사 측과 찬열은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으며 논란 이후 SBS 정글의 법칙에 찬열이 출연한다고 하자 많은 시청자가 찬열의 출연분에 대하여 통편집을 요구하기도 하였었다. 이후 2021년 3월 입대를 하였으며 같은 해 5월 소속사 측은 허위 사실 게재 및 유포 악의적 비방을 하였다며 유포자를 향하여 법적 대응을 진행하였다.

하지만 해당 논란에 관하여 전역 후에도 정확한 해명이 없자 찬열에 대하여 탈퇴를 요구하게 되었다.

시위하면 트럭시위! 연예인들을 향한 트럭시위


연예인들을 향한 트럭 시위는 하루 이틀이 아니다. 최근에 아이유도 트럭 시위를 받은 전력이 있다.

 

아이유는 국내 팬들과 중국 팬들로부터 각기 다른 사유로 트럭 시위를 5월에만 두 번을 받았다.  5월 11일 아이유의 국내 팬들은 "아티스트 보호뿐만 아니라 다른 아티스트와 아이유를 차별하고 있는 모습까지 보이며 여러 유 애나(아이유 팬클럽 이름) 같은 사람들을 분노하고 있다"라며 트럭 시위를 진행했다. 

지난 11일 9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진행된 트럭 시위는 아이유의 소속사이담 엔터테인먼트 사옥 주변을 계속 돌아다녔으며 트럭의 문구는 '악성 루머 방치하는 직무 유기 이담엔 터' , '인제 그만 놓아줘라 재계약은 절대 반대'라는 문구가 적혀있었다.

 

아이유의 중국 팬들은 다른 사유로 20일 시위를 진행했다. 중국 팬들의 시위 사유는 '좀 더 많은 소통을 중국 팬들과 해줬으면 좋겠다'는 사유였다. 이들은 중국에 있는 많은 유 애나 같은 사람들을 위하여 중국의 SNS 웨이보에 아이유 계정을 개설해 줄 것과 중국에서 판매되는 앨범의 우편송달 요금 인하 중국 팬들과의 소통 창구를 마련해달라 요구하였다.

 

블랙핑크도 과거 트럭 시위를 받은 적이 있다. 정확히는 YG엔터테인먼트를 향한 트럭 시위로 2020년 6월9일 있었던 트럭 시위는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의 솔로 앨범 발매를 위한 시위였다.

로제의 팬들은 "과거 약속했던 로제의 솔로 앨범 발매 약속이 지켜지지 않았다"라며 로제를 위하여 개인 촬영, 예능 게스트 출연, OST 작업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지원해 달라고줄것을 요구하였다.  트럭의 문구에는 "이렇게 감성을 담아 완벽하게 노래하는데도 드라마 OST 한 곡 없다는 게 너무 아쉽습니다. 로제가 드라마 OST 곡에 참여하길 원합니다."라고 적혀있었다. 

이후 YG 엔터테인먼트는 2021년 3월 12일 로제의 싱글 앨범 R을 발매하였으며 첫날 앨범 판매량 28만 장을 기록하였다.

Copyright ⓒ 예스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