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 인기 포텐 정조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 인기 포텐 정조준

문화저널코리아 2023-04-01 22:53:13 신고

3줄요약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 

 

문화저널코리아 최웅 기자 | <방과 후 전쟁활동>이 스펙터클한 ‘K-학원전쟁물’의 진수를 선보였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연출 성용일, 크리에이터 이남규, 극본 윤수, 제공 티빙,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스튜디오드래곤·지티스트, 원작 네이버웹툰 ‘방과 후 전쟁활동’(글/그림 하일권))이 지난 31일 뜨거운 호평 속에 파트1(1~6화)을 공개했다.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한 세계관의 확장, 한층 탄탄하고 다채로워진 캐릭터 플레이, 리얼하고 스펙터클한 영상은 장르적 쾌감을 극대화하며 호평을 이끌었다. 무엇보다 괴생명체의 침공에 맞서 처절한 생존 서바이벌을 벌이는 3학년 2소대의 눈물겨운 사투는 인상적이었다.

 

사상 초유의 국방 위기 사태에 떠밀리듯 목숨을 담보할 수 없는 전쟁터로 내몰린 학생들. 친구들의 죽음을 목도하며 변화를 거듭한 이들의 성장은 보는 이들의 가슴을 저릿하게 했다. 누군가의 희생과 맞바꾼 각성이 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과연 3학년 2소대는 거듭되는 위기 속에서 자신과 친구들을 지키고 살아남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 

 

<방과 후 전쟁활동> 파트1(1~6화)에서는 국가 총동원령으로 징집된 고3 학생들의 달라진 일상과 혼란이 그려졌다. 어느 날 갑자기 하늘을 뒤덮기 시작한 괴생명체의 출몰로 공포에 휩싸인 것도 잠시, 이내 곧 무뎌졌다.

 

그렇게 평범한 일상을 보내며 입시 전쟁을 치르던 고3 학생들에게 날벼락이 떨어졌다. 수시가 취소된 것도 모자라 방과 후 군사 훈련을 받으라는 것. 동의한 학생에 한해 가산점을 부여한다는 지침은 혼란을 가중시켰다.

그렇게 성진고 3학년 2반 학생들은 앞으로 닥칠 위기를 짐작도 못 한 채 방과 후 전쟁활동을 시작했다. 어느새 학교는 살풍경한 훈련 장소로 탈바꿈됐다. 천진난만하던 학생들은 강도 높은 훈련 앞에 지쳐갔고, 불만이 터져 나왔다.

 

그리고 피할 수 없는 공포와 마주했다. ‘구체’의 침공이 시작된 것. 무차별 공격에 학교는 아비규환에 빠졌고 학생들은 친구들의 죽음을 보며 충격에 휩싸였다.

3학년 2소대는 가까스로 외곽의 주둔지로 피신했지만, 선발대로 떠난 1호차가 낙오하며 학생들만 남겨지는 상황에 놓였다. 현실을 부정하며 대립하던 아이들은 위기 앞에서 살길을 강구하기 시작했다. 다친 친구를 치료하고 방안을 세우는 등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했다.

학교 밖으로 나온 학생들은 현실을 직시하며 한 발 성장했다. 스스로를 지키고, 더 이상 친구들을 잃지 않기 위해 하나가 된 3학년 2소대는 더 이상 물러서지 않았다. 그리고 이춘호(신현수 분)와 김원빈(이순원 분)을 따라 구체 제거 작전에 돌입한 3학년 2소대는 뜻밖의 반전을 맞이하며 궁금증을 유발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 

 

<방과 후 전쟁활동>은 원작의 독창적인 세계관에 개연성을 덧입혀 한층 스펙터클한 ‘K-학원전쟁물’로 재탄생 했다. 개성 강한 3학년 2반 학생들을 다채롭게 변주한 신예들의 열연은 ‘멀티 캐릭터물’의 묘미를 더했다. 신현수, 이순원, 임세미 역시 극을 탄탄히 이끌며 몰입도를 높였다.

지켜주겠다는 지키지 못할 약속을 건넨 무책임한 어른들과 달리, 그 누구도 원치 않았지만 더 이상의 죽음을 막기 위해 달라지기로 결심한 학생들의 변화는 감동을 자아냈다. 위기 속에서 더욱 단단해진 3학년 2소대의 방과 후 전쟁활동은 어떤 결말을 맺을지, 그 마지막 이야기에 이목이 집중된다.

공개 후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봄. 6화까지 그 자리에서 정주행” “이번주 꼭 챙겨봐야할 콘텐츠 여기 있음. 파트2 언제 온다고?” “군대, 수능 등 현실적이어서 몰입감 대박” “한번 보면 빠져나올 수 없다. 학생들 하나하나 소중” 등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한편,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 파트2(7~10화)는 오는 4월 중 공개된다.

Copyright ⓒ 문화저널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