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WS GF] '히카리' 김동환 "위키드와 펜타그램에서 꼭 우승하겠다"

[PWS GF] '히카리' 김동환 "위키드와 펜타그램에서 꼭 우승하겠다"

AP신문 2023-03-31 13:46:33 신고

3줄요약
▲펜타그램 '히카리(Hikari)' 김동환 선수 (이미지 = 크래프톤 제공)
▲펜타그램 '히카리(Hikari)' 김동환 선수 (이미지 = 크래프톤 제공)

"우승이 목표다. 과거 '위키드(WICK2D, 김진형)' 선수와 디토네이터 팀에서 함께 했을 때 우승이 없었던 만큼, 펜타그램에서 꼭 우승하고 싶다"

[AP신문 = 배두열 기자] 펜타그램 '히카리(Hikari)' 김동환 선수가 그랜드 파이널 우승에 대한 강한 열망을 드러냈다. 

펜타그램(PENTAGRAM)은 30일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열린 크래프톤 주최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 '2023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 코리아 페이즈 1' 그랜드 파이널 3일차 경기에서 누적 127포인트(76킬)로 1위를 탈환했다. 

1일차를 선두로 마무리했던 펜타그램은 다시 한번 리더 보드 최상단에 이름을 올리며, 그랜드 파이널 마지막 날 경기를 가장 높은 곳에서 맞이하게 됐다. 

그러나 펜타그램과 2위 그룹인 다나와 e스포츠ㆍ기블리 e스포츠 간의 격차는 단 2포인트차다. 다나와와 기블리는 나란히 125포인트를 획득했지만, 순위점수에서 밀린 기블리가 3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 뒤를 광동 프릭스가 118포인트로 바짝 쫓고 있다. 

히카리는 이 같은 역대급 순위 싸움이 전개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주장인 위키드 선수가 다른 팀들을 많이 신경 쓰고 있지만, 지금과 같이 팀 간 점수차가 촘촘한 상황에서는 우리가 할 것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은 성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오히려 우승 경쟁을 할 수 있는 상황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팀원들이 잘해줘 안정적으로 마지막날 경기에 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히카리는 오프라인에 강한 멤버로 구성된 팀으로서의 노련미를 강조했다. 그는 "오랜만에 오프라인 경기를 하다 보니 다른 팀들이 부담을 많이 느낀 것 같다"며, "때문에 우리 팀이 자유롭게 펼치는 플레이에 많이 당하는 팀들이 나와 우리 입장에서는 편했다"고 밝혔다. 

펜타그램의 좋은 팀 분위기에 대해서도 전했다. 히카리는 "선수들 간에 자유롭게 게임을 하다 보니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서로 터치 많이 안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하는 편이다. 다 같이 뭉쳐 플레이해야 하는 순간이 아닌 이상 자유롭게 풀어두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실수해도 그냥 실수했구나 하고 넘어가기에 싸워본 적도 없다. 위클리 스테이지 1ㆍ2주차 때 부진해 다소 예민했을 수 있는데도 한 번도 안 싸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히카리는 "방심 없이 우리 플레이를 하면 무조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팀원들과 소통을 잘해 꼭 우승을 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Copyright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