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모공은 어떤 원인으로 넓어지는지 알아봅시다.

피부에 모공은 어떤 원인으로 넓어지는지 알아봅시다.

3분건강상식 2023-03-26 23:08:56 신고

모공이 넓어지게 되면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죠. 한번 늘어난 모공은 쉽게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무엇보다 평소 관리가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피부 모공은 어떤 원인으로 넓어지는지 알아봅시다. 

피부 모공이 늘어나는 원인

피부에 있는 모공은 피지선에서 생산되는 피지를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모공이 커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
모공 크기는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부모나 형제 중 모공 크기가 큰 사람이 있다면 자신도 모공 크기가 큰 경우가 많습니다.

지성 피부
지성 피부는 피지 생산량이 많기 때문에 모공이 자연스럽게 커질 수 있습니다.

환경 요인
오염된 환경에서 살다 보면 먼지나 자외선 등이 피부를 자극해 모공이 커질 수 있습니다.

노화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감소하면서 모공이 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부의 수분 공급 부족

피부가 수분 부족 상태인 경우 건조하고 단단한 피부가 되어 모공이 커질 수 있습니다.

비만
비만인 경우 호르몬 변화로 인해 피지 생산량이 증가하고 모공이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공을 줄이기 위해서는 피부를 깨끗이 관리하고 환경 요인에 노출을 줄이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피부를 꼼꼼하게 세정하고 수분 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습관 조절과 체중 감량을 통해 비만을 예방하는 것도 모공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모공 관리법은?

피부 모공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적절한 클렌징
너무 자주 세안하지 않고, 올바른 방법으로 클렌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성 피부라면 하루에 2회까지, 건성 피부라면 하루 1회, 부드러운 클렌징 폼을 사용하여 꼼꼼히 세안해주어야 합니다.

보습
너무 건조한 피부는 모공을 더욱 커지게 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보습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타입에 맞는 수분크림을 사용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올바른 화장품 선택

지성 피부의 경우 오일이나 크림 타입의 화장품은 피해야 합니다. 물이나 젤 타입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공을 막아줄 수 있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택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토너 사용
토너를 사용하면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고, 모공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알코올 성분이 포함된 토너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 제거
각질이 쌓이면 모공을 막고 염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스크럽 제품이나 살롱패드 등으로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하면 피부에 미세한 상처를 일으킬 수 있으니, 적당한 빈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력운동
탄력운동을 통해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모공을 작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급격한 다이어트나 운동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적당한 운동량과 수분 섭취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가 많을수록 피부가 건조해지고, 모공이 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출처-픽셀스

Copyright ⓒ 3분건강상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