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타코딩, 초·중등 코딩 교육 전문 학원 ‘눈길’

에이스타코딩, 초·중등 코딩 교육 전문 학원 ‘눈길’

경향게임스 2023-03-21 09:59:34 신고

에이스타코딩 교구 에이스타코딩 교구

 

로봇 전문 에듀테크 기업 에이럭스가 자체 오프라인 코딩교육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회사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정보과학 인재로 성장시키는 목표로 올인원 코딩교육 전문 아카데미 ‘에이스타코딩’을 출범한다. 
해당 학원은 에이럭스가 보유한 로봇 연구소와 교육 콘텐츠 연구소 양대 노하우를 결합해 전문 교육자료 및 교구를 개발하고, 일반 코딩교육을 포함한 심화 확장 커리큘럼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회사는 지난 11일 에이스타코딩 사업설명회를 개최, 예비 창업자들을 상대로 운영 계획 및 향후 사업 비전을 설명한 바 있다. 먼저, 코딩을 학교 정규 교과 과정인 수학, 과학, 미술, 음악 등 다양한 과목들과 접목해 창의융합형 교육모델을 전개하는 점이 차별점으로 돋보인다. 또한 자체 개발한 70여종의 교구와 교육 콘텐츠는 물론, 전국적 네트워크를 통해 확보하고 있는 5천명 이상의 강사진도 에이스타코딩의 교육 생태계 확장에 힘을 더할 전망이다. 교구, 콘텐츠, 강사 공급 모두에서 업계 최고의 질적, 양적 리소스를 확보하고 있어 독보적 입지를 구축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오프라인 아카데미 공간은 아이들에게 자유로운 ‘코딩 놀이터’를 제공하는 것에 뜻을 뒀다. 아이들은 즐거운 놀이 중심의 단계별 체험학습에 참여해 구상, 설계, 제작, 공유 등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문제를 인식하고 솔루션을 찾아나가는 창의융합 능력과 논리력,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 시험용으로 미리 물건을 만들어보는 프로토타입(prototype) 과정과 솔루션 개발 체험을 통해 실질적인 구현 능력 및 협업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회도 제공된다.
수업 관리는 에이럭스가 개발한 학습 관리 온라인 플랫폼 ‘세모배(세상의 모든 배움을 담은 플랫폼)’를 통해 이뤄진다. 세모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유기적인 결합을 이룬 블렌디드 러닝 형태로, 디지털 교육자료 제공, 활동 진행, 과제 제출, 커뮤니케이션, 수강 이력 및 포트폴리오 관리, 공지사항 등을 한 플랫폼 안에서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에이럭스는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다산캠퍼스를 기점으로 각 가맹점의 영업활동 및 교육 제공 등 수익 극대화에 나서기 위해 관리 시스템을 체계화할 계획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