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역대 이적료 2위의 끔찍한 ‘잔혹사’

토트넘 역대 이적료 2위의 끔찍한 ‘잔혹사’

인터풋볼 2023-03-19 16:00: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히샬리송의 토트넘 커리어는 이상할 정도로 풀리지 않고 있다.

토트넘은 19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에 위치한 세인트 메리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에서 사우샘프턴과 3-3으로 비겼다. 이로써 토트넘(승점 49)은 4위에 머물렀다.

최근 토트넘을 외부적으로 ‘핫’하게 만든 선수는 히샬리송이었다. 히샬리송은 토트넘과 AC밀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2차전이 끝나고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결정을 이해할 수 없었다. 나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첼시를 상대로 승리했던 2연전에서 선발로 나오면서 좋은 흐름을 타고 있었다. 콘테 감독은 내가 잘하면 경기에 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번에도 교체 명단이었다. 내일 콘테 감독이 무슨 말을 할지 지켜보겠다"며 욕설과 함께 콘테 감독을 공개적으로 저격했다.

콘테 감독이 “히샬리송이 실수한 부분은 있다. '우리'가 아닌 자기 자신만을 생각했다. 그건 이기적인 마음이다. 우리가 무언가 중요한 걸 만들고, 우승하고 싶다면 개인이 아닌 우리 모두를 생각해야 한다. 히샬리송은 실수를 했고, 이에 대해 사과했다”며 상황은 일단락됐다.

콘테 감독은 히샬리송을 노팅엄 포레스트전에서 선발로 넣으면서 기회를 줬고, 히샬리송도 토트넘 이적 후 리그에서 가장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득점은 없었지만 자신이 왜 기회를 받을만한 선수인지를 증명했다.

히샬리송은 사우샘프턴전에서 또 한번 기회를 잡았지만 전반 3분 만에 눈물을 흘리고 말았다. 히샬리송은 몸에 무언가 불편함을 느낀 탓인지 더 이상 뛸 수 없다는 걸 직감했다. 결국 데얀 쿨루셉스키와 교체됐다. 콘테 감독도 히샬리송을 위로해줬지만 히샬리송은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다.

이렇게 안 풀린다는 게 안 믿길 정도로 커리어가 꼬이고 있는 히샬리송이다. 히샬리송이 실력이 부족한 선수가 아니라는 건 모두가 다 인정하지만 불운이 연이어 터지고 있다. 시즌 초반 부상으로 인해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합류도 불발될 뻔 했던 히샬리송은 월드컵에서 부상을 당한 채 돌아왔다. 부상에서 돌아온 뒤에 감독을 저격할 정도로 불만이 있었지만 또 부상을 당해 경기를 뛸 수 없게 됐다.

콘테 감독의 미래에 상관없이 히샬리송은 토트넘 입장에서 잘해야 하는 선수다. 토트넘은 히샬리송을 데려오기 위해 5800만 유로(약 807억 원)를 투자했다. 탕귀 은돔벨레에 이어 역대 이적료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사진=더 선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