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도우버스’, 신규팩부터 콜라보까지 다양한 소식 전달

‘새도우버스’, 신규팩부터 콜라보까지 다양한 소식 전달

경향게임스 2023-03-19 13:07:51 신고

‘섀도우버스’의 최신 소식을 전달하는 ‘샤도바스 채널’이 18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27탄 카드팩의 데이터를 정리하는 한편, 28탄 카드팩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출처=방송 캡쳐 출처=방송 캡쳐

먼저, 27탄 카드팩의 각종 데이터가 소개됐다. 이와 관련해 이번에 발매된 카드 중 가장 많은 프리미엄 오브가 사용된 카드는 ‘출항의 죄인 바르바로스’다. 이에 시청자들은 “예상했던 결과”라는 반응이다. 이어 ‘랭크매치 승리 수 랭킹’ 등 유저들에게 유익한 정보도 공개됐다. 로테이션룰에서는 네크로멘서 진영이, 언리미티드룰에서는 위치 진영이 가장 많이 승리한 것으로 각각 나타났다. 
 

출처=방송 캡쳐 출처=방송 캡쳐


또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스토리인 ‘능력학원편’이 상세 소개됐다. 이번 스토리모드에서는 국가 운영에 관여하게 할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만든 학원에서 일어나는 일을 묘사한다. 이곳에서 교사의 통솔을 중시하는 교사파와 학생의 자주성을 중시하는 학생파가 대립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한발 먼저 공개된 베르딜리아를 포함해 라일, 아마릴리스, 알리시아, 카스텔 등 주요 등장인물들이 소개돼 기대감을 높였다. 
 

출처=방송 캡쳐 출처=방송 캡쳐

이와 함께 이날 방송에는 새로운 카드팩 ‘아카데미 오브 에이지: 영원한 학원’을 소개하는 프로모션 영상도 포함됐다. 이 영상에서는 ‘능력학원편’에서 등장하는 인물들이 다수 보여져 이번 카드팩에는 스토리와 관련된 카드가 많이 출시될 전망이다. 그와 함께 ‘섀도우버스’의 인기 등장인물인 앤과 글레어 또한 함께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많은 시청자들이 채팅을 통해 이들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인 ‘마나리아 프랜즈’를 연호하며 즐거움을 표현했다. 새로운 카드팩 ‘아카데미 오브 에이지: 영원한 학원’은 이달 27일 출시될 예정이다. 
프로모션 영상 이후에는 28탄 카드가 일부 공개돼 새로운 게임 환경이 적용될 전망이다. 이번 카드 팩에서는 새로운 키워드인 ‘학원’이 추가돼 새로운 테마덱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앞선 영상에 나왔던 ‘결연의 홍련 글레어’와 ‘정채의 마법 앤’에는 본래의 키워드인 ‘마나리아’가 함께 존재해 이목을 끈다. 
 

출처=방송 캡쳐 출처=방송 캡쳐

한편, 이날 새로운 카드팩과 함께 등장할 스킨도 공개됐다. 이번에는 과거 스토리모드에서 등장했던 ‘메이시아’가 네메시스 진영의 스킨으로 등장한다. 이후 ‘하츠네 미쿠’와의 콜라보도 예고됐다. 콜라보 이벤트는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동안 하츠네 미쿠 카드와 스킨을 입수할 수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