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림의 연예담] '다정한 美친놈' 이도현의 여정은 이제 시작

[김유림의 연예담] '다정한 美친놈' 이도현의 여정은 이제 시작

머니S 2023-03-19 06:15:00 신고

3줄요약
전 세계를 사로잡은 넷플릭스(Netflix) 오리지널 '더 글로리'에서 문동은(송혜교 분)을 위해 칼춤을 추는 망나니로 분해 치밀하계 복수를 설계하면서 '다정한 미친놈' 캐릭터를 완성한 배우 이도현.

드라마 속 이도현은 병원장의 아들로 태어나 고생 없이 자란 온실 속 화초처럼 보이지만 그 이면에 어둡고 깊은 아픔을 지닌 주여정 역을 맡아 열연했다. 극 중 성형외과 의사이자 문동은(송혜교 분)의 든든한 조력자 주여정으로 분해 평소 다정다감한 성격과 미친놈 같은 양면적인 모습을 지닌 주여정의 서사를 설득력 있게 그려내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김은숙 작가는 "(이도현의) 연기가 완벽해 감탄사만 내뱉었다. 주여정에게 그대로 들어와서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고 호평했다. 안길호 감독은 "건강하고 싱그러운, 동은과는 반대 지점에 있는 친구처럼 보이다가도 어느 순간 동은과 공통점을 찾게 되는 여정을 잘 표현해 줬다"고 칭찬했다.

지난 2017년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데뷔한 이도현은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호텔 델루나'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지난 2020년 방송된 JTBC '18어게인'으로 첫 주연을 꿰찼다. 극 중 윤상현과 함께 2인1역으로 놀라운 싱크로율을 자랑했다. 발성이면 발성, 제스처면 제스처까지 놀라울 정도로 윤상현의 판박이인 것처럼 캐릭터를 구현해냈다. '18어게인'을 통해 폭넓은 연기를 보여준 이도현은 '2021 백상예술대상'에서 TV 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을 받았다.

이후 넷플릭스 '스위트홈'으로 존재감을 각인시켜 대세로 떠오른 이도현은 KBS '오월의 청춘'에서 1980년 역사의 소용돌이 속 현실에 좌절하면서도 한 여자에 대한 사랑과 단단한 신념을 잃지 않는 황희태로 변신, 희태에게 완벽하게 스며들며 첫 멜로 여정의 마침표를 제대로 찍었다. 최우수상과 베스트커플상까지 '2021 KBS 연기대상' 2관왕 주인공으로 뜨거운 기쁨을 누린 이도현은 첫 MC에도 도전, 따뜻한 목소리와 안정된 진행 실력으로 시상식을 더욱 빛냈다.
장르를 불문하고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과 팔색조 매력을 지닌 이도현은 '더글로리' 이후 OTT를 시작으로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서도 대중과 만난다. JTBC 새 수목드라마 '나쁜엄마'는 자식을 위해 악착같이 나쁜 엄마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엄마 영순(라미란 분)과 뜻밖의 사고로 아이가 되어버린 아들 강호(이도현 분)가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가는 감동의 힐링 코미디로 극중 이도현은 검사 아들 '강호'로 변신한다. 엄마까지 외면하며 철저히 성공만을 위해 달리던 그는 뜻밖의 사고로 어린아이가 되어 나쁜 엄마와의 새로운 삶을 살게 된다.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혈 검사와 아이가 된 강호를 오가며 극을 이끌 예정으로 이도현만이 가능한 변신에 기대를 모은다.

이밖에 이도현은 영화 '파묘'로 스크린 데뷔도 앞두고 있다. '파묘'는 흉지의 묘를 이장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기이한 사건을 다룬 작품으로 '검은 사제들' '사바하'를 제작한 장재현 감독의 차기작이다. 최민식, 유해진, 김고은 등 배우들과의 케미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최민식은 풍수사 김상덕을, 김고은은 무당 화림, 유해진은 장의사 고영근, 이도현은 법사 봉길을 연기한다

다채로운 작품을 통해 플랫폼을 아우르는 배우로 성장한 이도현. 드라마, 영화, OTT까지 쏟아지는 작품 출연 제안부터 광고계 다양한 러브콜까지 폭발적으로 늘어난 상황에서 이도현의 차기 행보는 더 큰 관심을 모은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