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코어→프레피룩, 2023 신학기 패션 트렌드

고프코어→프레피룩, 2023 신학기 패션 트렌드

리드맘 2023-03-17 11:49:02 신고

[2023년 3월 17일] - 4년 만에 마스크 없는 ‘엔데믹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신학기룩을 찾는 수요도 활발하다. 백화점, 온라인몰 등 유통가에서는 올 봄 아동복 및 신학기 상품군 등 키즈 관련 매출이 전반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유아동복 업계는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신학기룩과 신학기 상품을 잇따라 활발하게 내놓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Z세대와 알파세대를 아우르는 ‘잘파(Zα)세대’까지 등장하며 개성 강한 자녀의 입맛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부모의 취향이 반영된 키즈 패션 트렌드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고프코어룩, 프레피룩, Y2K 등 성인복 못지 않게 다채로운 올 봄 등굣길 패션 트렌드를 살펴보자. 

 

일상에 스며든 아웃도어 '고프코어'

‘키즈 고프코어룩’은 올 봄 가장 주목받는 신학기룩 중 하나다. 마스크 없는 야외활동이 가능해지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고프코어 트렌드가 키즈 패션 분야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 

‘고프코어(Gorpcore)’란 윈드러너나 아노락 등 아웃도어 제품을 일상복과 믹스해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는 룩을 일컫는 말이다. 특히 아동복 분야에서는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이 실내외에서 두루 입기 좋은 가볍고 편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플레이키즈-프로 추천 신학기룩ⓒ플레이키즈-프로
△플레이키즈-프로 추천 신학기룩ⓒ플레이키즈-프로

 

매년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플레이키즈-프로의 베스트셀러 윈드러너 자켓 라인은 매년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간절기에 가볍게 걸치기 좋은 신학기룩으로 인기가 높다. 특히 플레이키즈-프로는 2023년 S/S 시즌에는 쉐브론 디자인 라인을 재현해 복고풍 감성을 더한 ‘NKN윈드러너자켓’과 아노락 디자인의 ‘나이키 하프집업 아노락 자켓’을 출시해 고프코어룩 스타일을 더욱 강조했다. 여기에 실용적인 수납력을 갖춘 ‘조던스쿨백팩’과 유니크한 디자인의 ‘MVP플라잇데이팩’으로 책가방 포인트를 주면 더욱 다채로운 느낌의 스타일이 완성된다.

블랙야크키즈는 최근 ‘시티 페스티벌(City Festival)’을 테마로 테크웨어 감성과 팝한 컬러를 더한 봄 컬렉션을 선보였다. 컬렉션은 자켓, 티셔츠, 팬츠, 신발, 모자, 양말 등 신학기 코디에 어울리는 캐주얼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유아동복에서 꾸준히 인기가 높은 셋업 제품군 역시 스포티한 스타일과 감성을 살려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스타일이 강세다. 컬리수는 레트로하면서도 스포티한 감성의 타이다이 나염을 접목한 ‘얼티밋타이다이’ 맨투맨과 5부 길이의 팬츠를 선보였다. 초여름 캐주얼한 상하의 셋업으로 연출하기 좋은 것은 물론 데님이나 싱글티셔츠, 집업 등과 함께 코디도 가능해 더욱 실용적이다. 블루, 연보라 컬러 두 가지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세련된 컬러감에 트렌디한 스타일로 기능성과 멋스러움을 모두 살린 NBA키즈의 '컬러블록 셋업' ▲스포티한 감성과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한 빈폴키즈의 ‘스웨트 셋업’ 등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클래식한 감성의 ‘프레피룩’ 꾸준히 인기

미국 동부 사립고등학교, 아이비리그를 연상케하는 프레피룩은 스쿨룩에 제격인 아이템으로 꾸준히 인기가 높다. 특히 올 봄에는 캐주얼하면서도 클래식한 무드를 함께 담아낸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한세엠케이가 전개하는 유아동 브랜드인 컬리수는 최근 프레피 콘셉트를 새롭게 재해석한 2023년 S/S 시즌 콘셉트 ‘어뉴 프렙 클럽’을 공개했다. 스트라이프와 체커보드 패턴을 통해 클래식하면서도 스포티한 뉴 프레피룩이 강조된 스타일로, 가디건, 베스트 등 니트 제품을 활용해 봄 날씨 따뜻하게 입기 좋다. 봄 시즌을 앞두고 출시된 트렌치코트 형태의 ‘스쿨웨더코트’ 역시 프레피룩에 실용적으로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 

래핑차일드는 ‘스쿨룩 시리즈’를 제안하며 프레피룩과 캐주얼룩 모두 연출할 수 있는 스타디움 점퍼를 내놨다. 맨투맨 세트나 원피스 등에 매치해 데일리하면서도 스타일을 뽐낼 수 있는 제품이다. 

블루독은 경쾌한 프레피 스타일의 자켓으로 카라와 소매단에 코듀로이 배색으로 손목까지 포인트를 더한 ‘클래식퀼팅자켓’으로 고객 유치에 한창이다.

 

변치 않는 감성으로 자리매김한 Y2K

MZ세대부터 잘파세대에는 새로움으로, 기성 세대에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Y2K 트렌드 역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특히 레트로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바시티 점퍼는 각 브랜드에서도 다양하게 선보이는 추세다. 

△NBA키즈 추천 신학기룩 ⓒNBA키즈
△NBA키즈 추천 신학기룩 ⓒNBA키즈

 

NBA키즈는 최근 신학기를 앞두고 트렌디한 Y2K 스타일의 코트클래식 콘셉트 ‘바시티점퍼’를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미국프로농구의 NBA 보스턴 셀틱스, LA 레이커스의 팀 부클 와펜 자수로 클래식하면서도 스포티한 무드에 화사한 컬러 포인트가 더해졌다. 가벼운 무게감과 여유로운 핏으로 큰 일교차와 꽃샘추위에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도 이 제품의 특징.

리바이스키즈도 올 초 신학기룩으로 활용도 높은 아이템을 대거 내놓는데 특히 ‘스포티 보머자켓’이 돋보인다. 배트윙 자수로고와 드라이핏 메쉬 안감으로 쾌적한 착용감이 특징인 제품으로, 활동적인 아이들에게 더욱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리바이스키즈는 이 밖에도 데님 라인업을 포함해 리바이스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다양한 아이템을 갖춰 Y2K룩 스타일링에 활용하기 더욱 좋다.

이 밖에 지프키즈는 뉴트로 트렌드에 ‘힙한 감성’을 더한 신학기룩을 공개했다. 오버사이즈의 항공점퍼, 아트워크와 레터링을 믹스한 셋업, 카고팬츠와 볼캡으로 뉴트로 콘셉트의 신학기 코디를 참고해 보자.  


ⓒ힐링 육아 에세이, 공감언론 리드맘/ 보도자료 press@leadmom.com

Copyright ⓒ 리드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