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싫어"...장원영, 팬이 질문하자마자 단호하게 대답한 내용 알려지자 '시끌'

"응 싫어"...장원영, 팬이 질문하자마자 단호하게 대답한 내용 알려지자 '시끌'

살구뉴스 2023-02-27 04:05:00 신고

 
온라인커뮤니티 온라인커뮤니티

최연소 데뷔한 아이돌에서 어느덧 성인이 되어 데뷔 5년차 아이돌에 접어든 장원영. 모태센터 비주얼로 늘 사랑받고 있는 그녀에게는 사실 단 한 번도 하지 않은 스타일이 있습니다.

바로 ‘단발’ 헤어 스타일인데요. 얼마나 긴 시간 장발을 고수해왔던 건지, 오죽하면 장원영의 단발을 기원하는 팬들의 합성 사진까지 나올 정도인데.. 데뷔 5년차라면 별의 별 헤어스타일을 다 보여줬어도 무방한 세월이건만, 장원영이 유독 ‘장발’만 고집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긴생머리, 단발, 금발, 숏컷, 하다못해 무지개 헤어까지! 이정도면 머릿결이 남아날 수 있냐는 반응을 자아낼 만큼 아주 다양한 헤어 스타일을 자랑하는 아이돌들. 컴백 때마다 확 바뀌는 아이돌들의 헤어스타일은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곤 하는데요.

바뀐 헤어스타일을 스포하지 않기 위해, 컴백 전 모자와 옷으로 머리를 꽁꽁 싸매는 모습도 쉽게 발견할 수 있죠.

 
온라인커뮤니티 온라인커뮤니티

하지만 장원영은 달랐습니다. 아이브 시절, 아이즈원 시절은 물론 프로듀스48 때도 장원영은 늘 긴 머리였습니다.

유일한 단발머리 사진이 있다면, 장원영이 아주 어릴 때 찍은 사진 뿐인데요. 물론 긴생머리도 잘 어울리고 예쁘지만, 색다른 스타일을 보고 싶은 팬들에겐 아쉬운 일이었죠.

당장 같은 아이브 멤버인 가을이나 레드벨벳 웬디처럼 단발이 ‘신의 한 수’였던 아이돌들도 많기에 장원영의 단발 스타일을 궁금해하는 시선들도 많은데요.

그녀의 단발을 기원하던 팬들은 끝내 합성 사진까지 만들었습니다. 사진들을 살펴보면, 현재 스타일 못지않게 단발도 잘 어울린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데요.

 
온라인커뮤니티 온라인커뮤니티

단발에 펌을 한 스타일에서는 성숙미가 느껴지고 앞머리가 있는 단발은 귀여운 매력을 더하죠. 단발에 금발까지 더한 합성 사진도 있는데, 현재 장원영의 이미지와 달리 상당히 힙하고 시크한 느낌입니다.

심지어 장원영은 아이즈원 시절 가발로 숏컷에 도전하기도 했는데요. 숏컷마저 멋쁨 그 자체라며 감탄하는 사람들이 많았죠. 이정도면 단발이 안 어울려서, 지금보다 비주얼이 떨어질까봐 긴 머리를 고수하는 건 아닐 텐데요.

많은 여자아이돌들이 한 번쯤은 거쳐가는 스타일이 단발인 만큼 소속사에서도 추진했을 법 한데.. 장원영이 단발을 극도로 피하는 이유는 무엇일지, 궁금증이 이어지곤 했죠.

사실 그 이유는 장원영에게 있었습니다. 한 팬싸인회에서 팬이 장원영에게 물어본 결과 장원영은 단발은 하지 않는다고 대답했다고 하죠. 팬의 질문에도 단호하게 대답한 걸 보면, 단발머리는 장원영의 취향이 아니라서 하지 않았던 겁니다.

 
트위터 트위터

실제로 프로듀스48 출연 전, 학생 때 찍힌 과거사진에서도 장원영은 늘 긴 머리였죠. 어차피 아이브 내에서도 단발 멤버로 가을이 확실하게 자리를 잡았기에, 소속사에서도 굳이 단발을 추진하기보단 장원영의 취향을 존중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단발 말고 '이것'도 싫어...

알고보니, 장원영이 하지 않는 스타일은 더 있었습니다. 바로 이마를 덮는 앞머리와 금발머리죠. 장원영은 이번 앨범 때 트위티뱅이라는 애교 앞머리를 하거나 이마가 많이 드러나는 시스루뱅을 한 적은 있지만 리즈처럼 풀뱅을 한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화보에서 보여준 앞머리 스타일도 본인 머리카락이 아닌 가발이었다고 하죠. 일각에서는 장원영의 얼굴형이 둥글어 앞머리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있는데요.

 
온라인커뮤니티 온라인커뮤니티

금발머리 역시 아이돌이라면 한 번쯤 거쳐가는 스타일이지만 장원영은 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금발을 하지 않는 대신, 아이즈원 때는 밝은 갈색, 초록색, 보라색 등 다양한 헤어 컬러를 시도했는데 아이브 데뷔 후에는 갈색에서 검은색을 쭉 유지 중이죠.

이 역시 확신의 금발 멤버였던 리즈, 귀여운 풀뱅으로 이미지를 만든 레이가 있으니 장원영이 굳이 할 이유가 없어서 그런 게 아니냐는 추측이 지배적입니다.

그래도 너무 같은 스타일만 보여주기보다, 양갈래로 땋은 스타일, 반묶음 스타일 등 나름의 변주를 꾸준히 시도하고 있다고 하네요.

 
온라인커뮤니티 온라인커뮤니티

이에 누리꾼들은 "단발 합성 사진 실화냐? 너무 예쁘다","장원영 얼굴이면 뭐든 잘어울릴듯","본인 취향이 엄청 확고한가보네","5년동안 단발이랑 금발 안한거는 진짜 신기하다","원영이 취향 존중합니다" 등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단발 없이도 센터 장악

한편, 장원영은 2004년생으로 올해 19세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6인조 걸그룹 IVE의 멤버입니다.

2018년 엠넷에서 주관하는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48에 참가해 최종 우승을 하였고 이후 걸그룹 IZ*ONE의 센터로 2021년 4월 29일까지 활동하였습니다.

장원영은 팀 내에 구체적으로 명시된 포지션은 없지만, 대중들부터 멤버들까지 모두가 인정하는 IVE의 명실상부한 센터입니다.

현재까지 발매된 모든 타이틀곡과 수록곡 무대의 오프닝과 엔딩 대형, 그리고 단체사진을 찍을 때의 공식 대형에서도 안유진과 함께 센터를 양분하고 있습니다. 멤버들도 원영에게 모태센터라 칭하며 사실상 센터임을 인정했고, IVE 관련 기사에 원영을 상술하는 수식어 자체가 센터입니다.

온라인커뮤니티 온라인커뮤니티

큰 키, 긴 팔다리의 소유자라 춤선이 시원시원하고 동작이 눈에 잘 들어옵니다. 거기에 자신의 장점인 뛰어난 표정 연기를 안무에 곁들이는 것으로 퍼포먼스를 완성하는 타입입니다.


무대에서는 특히 곡의 킬링파트를 잘 살려 무대를 장악합니다. 보는 이로부터 하여금 시선을 잡아끄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안무가 채다솜은 원영이 안무를 할 때 어떻게 해야 자기가 예쁘게 나오는지를 잘 안다고 합니다. 


센터에 서는 분량도 멤버들 중 가장 많습니다. ELEVEN에서도 센터 분량은 30~40초대인 다른 멤버들에 반해 혼자 50초가 넘었으며, LOVE DIVE에서는 무려 센터에 서는 시간이 70초나 되었습니다. After LIKE에서는 안유진과 이서의 비중이 늘어서 센터 분량이 조금 줄었지만, 여전히 멤버들 중에서는 가장 많습니다.

그러나 장원영 본인은 자신의 얼굴 점수를 100점 만점에 겨우 40점으로 매겼고 이목구비 각각의 점수도 50점으로 짜게 주는 겸손함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