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들어온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사랑스런 사과”

애플페이 들어온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사랑스런 사과”

이데일리 2023-02-03 18:28:04 신고

3줄요약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SNS 게시물. (사진=인스타그램 홈페이지 화면 캡쳐)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국내 아이폰 보유자들이 기다렸던 애플페이의 국내 도입이 결정됐다. 당초 애플과 독점 계약을 맺고 애플페이를 들여올 것으로 알려졌던 현대카드의 정태영 부회장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을 통해 ‘사과 사랑’을 알려 화제가 되고 있다.

정 부회장은 3일 SNS인 인스타그램에 ‘Today’s Lunch(오늘의 점심)’라며 한쪽을 베어 먹은 사과 사진을 게시했다.

잘려 나간 사과의 모양이 애플을 닮았고, 이날 금융위원회가 애플페이의 국내 도입을 허용함에 따라 이를 시사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다.

금융위는 이날 오후 보도참고자료를 통해 여신전문금융업법·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과 그간의 법령 해석 등을 고려해 신용카드사들이 필요한 관련 절차 등을 준수해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애플페이 허용 여부가 알려진 후 정 부회장의 게시물에는 ‘Lunch or Launch(출시)?’, ‘애플페이 런칭 축하드려요’, ‘애플페이와 현대카드의 만남 너무나도 기대됩니다’ 등 현대카드를 응원하는 댓글이 달렸다.

정 부회장은 앞서 지난달 14일에도 ‘Lovely Apple(사랑스러운 사과)’라며 사과 8개가 올려져있는 게시글을 올린 바 있다. 당시 사과가 8개인 점에 착안해 업계에서는 애플페이 국내 출시일이 2월 8일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다.

이날 금융위의 결정에 따라 애플페이는 빠르면 다음달 국내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금융위가 애플과 현대카드 간 계약상 독점 계약 조항 삭제를 요구했고 두 회사가 이를 받아들여 현대카드와 애플간 독점 계약이 사라졌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SNS 게시물. (사진=인스타그램 홈페이지 화면 캡쳐)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