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이니까 믿고 산다..."백종원의 고기짬뽕 '신라면'판매량 넘었다. 어떻길래?

"백종원이니까 믿고 산다..."백종원의 고기짬뽕 '신라면'판매량 넘었다. 어떻길래?

뉴스클립 2023-02-02 18:32:30 신고

3줄요약
사진=더본코리아/BGF리테일
사진=더본코리아/BGF리테일

편의점 CU가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와 손잡고 출시한 고기 짬뽕 컵라면은 라면 시장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출시 20일 만에 고기 짬뽕 컵라면 판매량이 50만 개를 넘어서며 매일 약 25,000개가 판매되고 있다. 고기 짬뽕 컵라면의 성공으로 CU용 차별화된 컵라면 매출이 188.6% 증가했다.

고기 짬뽕 컵라면이 시중의 다른 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대(1,900원)가 높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쾌거는 더욱 주목할 만하다.

전 국민 스테디셀러 '신라면' 이겨

그런데도 이미 한 달도 안 돼 충성스러운 팬층을 보유한 스테디셀러의 판매량을 넘어섰다. 수많은 누리꾼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시식 후기를 남기는 등 온라인에서도 제품에 관한 관심이 확인됐다.

CU는 2016년부터 백 대표와 손잡고 200여 개 간편식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컵라면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백종원은 역사적인 피자 가게가 있던 자리에 이탈리아 언론들이 나폴리에 백반집이라는 한식당을 열었다고 보도하는 등 해외에서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해외에 한식 알리기 위한 노력 중

사진=머니투데이
사진=머니투데이

영업 기간이 일주일에 불과한 이 식당은 백종원, 소녀시대 유리, 존 박 등이 출연한 TV 프로그램 '밥장사와 함께하는 세계정복'의 일환이었다.

이 식당은 많은 호기심 많은 사람이 아시아 요리를 맛보기 위해 줄을 서는 등 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음식은 한 팬 페이지에 잎채소에 싼 돼지고기볶음이 '독특한 요리'라는 보도가 나오는 등 호평을 받았다. 백종원 셰프에 대해서는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인물이자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셰프다.

백종원은 최근 외국인들에게 한국 음식을 홍보할 방법을 찾기 위해 해외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촬영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그는 외국에서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한식에 대한 인식이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실제로 BTS 등을 선두로 한국 문화가 해외에서 큰 관심을 끄는 중이다. 또한 백종원은 음식에 있어서 전문가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그의 행보를 다들 기대하고 있다.

그가 한국 문화를 알리는 데 있어서 선두 주자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실은 아무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