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국내선 '셀프 백 드롭' 서비스 개시

대한항공, 국내선 '셀프 백 드롭' 서비스 개시

프라임경제 2023-02-02 15:43:41 신고

[프라임경제] 대한항공(003490)이 2일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국내선 셀프 백  드롭 서비스'를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시작했다.

항공사 직원 도움 없이 승객이 수하물을 직접 위탁하는 셀프 백 드롭은 현재 인천국제공항에서 시행 중이다. 이번 서비스가 도입되면서 국내선에도 키오스크와 웹·모바일, 오토 체크인과 연계해 탑승수속 모든 과정의 셀프화가 이뤄지게 됐다. 

이용 대상은 셀프체크인(웹·모바일, 키오스크, 오토체크인)으로 탑승권을 발급한 승객 중 유효한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소지 승객 또는 바이오정보(장정맥) 사전등록 승객이다. 

대한항공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국내선 셀프 백 드롭 서비스'를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시작했다. ⓒ 대한항공

셀프 백 드롭 기기에 수하물을 올려놓고 △탑승권 스캔 △본인 인증 △무게 확인 등의 절차 이후 출력되는 수하물 태그를 직접 수하물에 부착해 보내면 되며, 인식된 수하물은 벨트를 이동 및 자신이 탑승하는 항공기에 최종 탑재 된다. 

김해공항 국내선 체크인 카운터 B11~12번에서 운영되며, 항공기 출발 30분 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본인 인증은 신분증을 기기에 대거나 사전등록한 손바닥의 장정맥 스캔으로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김해공항 국내선에서 시작하는 이번 셀프 백 드롭을 약 6개월 간 시범운영한 이후 서비스를 개선해 국내선 타 공항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