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 축제로 가득찬 인천 강화도로 떠나자

연중 축제로 가득찬 인천 강화도로 떠나자

브릿지경제 2023-02-01 14:40:05 신고

스카이워크 전망대
스카이워크 전망대

연중 이어지는 축제로 2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강화군이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채로운 축제를 기획하며 손님맞이에 한창이다.

군은 수도권 근교의 생활권에서 즐기는 여행으로 행복한 일상을 기본 콘셉트로 △고려산 진달래 행사를 시작으로 △와글와글 원도심 행사 △화 개 정원 축제 △문화재 야행 △포도 축제와 새우젓. 인삼 행사 △봄. 가을 콘서트 등을 개최해 문화관광 도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 대한민국 최북단 마지막 봄꽃 향유 : 고려산 진달래, 북문 벚꽃길

고려산 진달래 행사에는 매년 43만여 명이 찾는 대한민국 대표 봄 축제로, 만개 예상일인 4월 17일 전후로 열린다. 산 중턱부터 정상에 펼쳐진 진달래 군락이 연분홍빛 꽃물결의 장관을 이룬다.

강화읍 원도심에서는 ‘북문 벚꽃 길 야행’이 펼쳐진다. 북문길은 매년 4월이면 울창한 벚꽃 터널로 변신해 일찍이 젊은 연인들의 주요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여기에 소 창 체험관, 조양 방직 등과 연계해 프리마켓, 버스 킹 등 관광객과 함께 하는 ‘와글와글 원도심 활성화’ 행사를 준비해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소창체험관
소창체험관

◇ 밤을 밝히는 유쾌한 나들이와 공연 : 강화 문화재 야행, 봄. 가을 콘서트

여름에는 시원한 밤바람을 맞으며 즐길 수 있는 ‘강화 문화재 야행(夜行)‘이 개최, 원도심에 집중된 문화재를 활용해 용흥궁 공원 일원에서 진행된다.

4월과 10월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는 대형 콘서트가 개최된다. 국내 정상급 가수가 출연해 다양한 음악 장르로 세대를 아우르는 무대를 펼치며, 군민의 특별한 사연을 영상편지로 제작해 뜨거운 감동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 강화의 맛과 멋을 담은 가을 축제 : 강화 섬 포도 축제, 새우젓. 고려인삼 행사, 삼랑성 역사문화축제

풍요로운 계절 가을에는 강화군이 자랑하는 농. 수 특산물과 문화유산을 주제로 다양한 축제가 개최된다.

9월에는 ‘강화 섬 포도 축제’가 개최된다. 강화 섬 포도는 해풍, 긴 일조량, 큰 일교차 등의 영향으로 당도가 전국 최상위 수준이다. 10월에는 ‘강화도 새우젓’과 ‘고려인삼’ 행사가 어김없이 찾아온다.

화개정원 모노레일
화개정원 모노레일

◇ 전국 최고 휴식형 관광힐링 축제 : 화개정원 축제

화 개 정원에서는 지역 소상공인, 농·어업인과 상생하는 선순환의 관광생태계를 구축하는 화 개 정원 축제가 가을에 개최된다. 5색 정원의 테마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로 방문객에게 기쁨을 드릴 계획이다.

화 개 정원은 교동도 화개산 21만3251㎡에 온 가족이 정원 같은 공원에서 휴식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도록 △5색 테마 화 개 정원 △스카이워크 형 전망대 △모노레일(민자) 등이 조성돼 있다.

모노레일을 통해 정원 입구에서 전망대까지 2㎞를 궤도 열차로 편하게 이동하며, 화 개 정원의 빼어난 풍광을 조망할 수 있다. 화개산 정상의 스카이워크 형 전망대에서는 한강하구 및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풍경과 북녘땅에 흐르는 예성강을 따라 펼쳐진 연백평야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강화= 이환 기자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