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돈방석 앉게한 보라스, 이정후 ML 도전 돕는다

추신수 돈방석 앉게한 보라스, 이정후 ML 도전 돕는다

DBC뉴스 2023-01-26 02:23:00 신고

3줄요약
이정후가 보라스 코퍼레이션과 계약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스캇 보라스 대표, 이정후, 모친 정연희씨, 부친 이종범 LG 트윈스 코치. (보라스 코퍼레이션 SNS 캡처) / DBC뉴스
이정후가 보라스 코퍼레이션과 계약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스캇 보라스 대표, 이정후, 모친 정연희씨, 부친 이종범 LG 트윈스 코치. (보라스 코퍼레이션 SNS 캡처)

2023시즌 종료 후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선언한 이정후(25·키움 히어로즈)가 '슈퍼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와 손을 잡았다.

보라스 코퍼레이션은 25일(한국시간) SNS를 통해 이정후의 영입 소식을 알렸다.

뉴스1에 따르면 이정후는 부친인 이종범 LG 트윈스 코치, 모친 정연희씨와 함께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보라스 코퍼레이션 사무실에서 보라스 대표와 함께했다.

이에 앞서 미국 뉴욕포스트의 칼럼니스트 존 헤이먼은 자신의 SNS에 "KBO리그 최우수선수(MVP) 이정후가 보라스를 에이전트로 선임했다"고 전했다.

보라스는 MLB를 대표하는 거물 에이전트다.

뛰어난 협상 능력으로 자신과 계약한 소속 선수에게 대형 계약을 안겨줘 구단으로부터 '악마 에이전트'라고 불리기도 한다.

한국 선수와도 인연이 깊은데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 추신수(SSG 랜더스), 박찬호(은퇴) 등 전·현직 메이저리거들이 보라스의 협상 능력 아래 돈방석에 앉았다.

이번 스토브리그에서도 보라스는 프리에이전트(FA) 유격수 잰더 보가츠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11년 총액 2억8000만달러의 빅딜을 성사시키며 이름값을 했다.

최근에는 '유망주' 심준석(19·덕수고)의 피츠버그 파이리츠행을 이끌어 주목받기도 했다.

이처럼 대형 계약 성사율이 높은 보라스가 이정후와 손 잡았다는 건 시사하는 바가 크다.

2022시즌 KBO리그 타격 5관왕과 MVP를 휩쓸었던 이정후. / DBC뉴스
2022시즌 KBO리그 타격 5관왕과 MVP를 휩쓸었던 이정후. /뉴스1 제공

이정후는 지난 시즌 타격 5관왕(타율·안타·타점·출루율·장타율)을 차지했고, 정규 시즌 MVP와 골든글러브(외야수 부문)까지 휩쓸며 KBO리그 최고 타자로 군림했다.

최고의 한 해를 보낸 이정후는 시즌 종료 후 소속팀 키움에 2023시즌 종료 후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MLB에 도전하겠다는 의사를 전했고, 키움은 숙고 끝에 이정후의 도전을 허락했다.

1년 뒤 떠날 선수이지만 키움은 이정후의 지난 시즌 공을 인정해 2023시즌 연봉으로 11억원을 책정해 화제를 모았다. FA 계약, 해외파 복귀 계약 등 특수한 경우를 제외한 단년 계약으로 10억원을 넘긴 건 이정후가 최초다. 또한 11억원은 역대 7년차 최고 연봉 기록이기도 하다.

이정후가 새 시즌에도 지난해와 비슷하거나 더 뛰어난 성적을 낸다면 MLB 진출 협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보라스의 협상 능력이 더해져 대형 계약을 따낼 확률도 높아진다.

이를 잘 알고 있는 이정후도 일찌감치 미국으로 건너가 MLB 진출 선배 김하성(샌디에이고)과 함께 훈련을 하고 있다.

오는 3월 열리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은 이정후가 MLB 구단에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쇼케이스가 될 전망이다.

20대 중반, 전성기로 향하고 있는 이정후와 보라스의 만남이 역대 한국인 메이저리거 최고 계약 신기록으로 이어질지도 관심사다.

Copyright ⓒ D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