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 플레이’, 크리에이터 후원하는 ‘팬토큰’ 27일 론칭

위메이드 ‘위믹스 플레이’, 크리에이터 후원하는 ‘팬토큰’ 27일 론칭

데일리 포스트 2023-01-25 23:08:14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가 오는 27일 ‘팬토큰(Fan Token)’ 서비스를 오픈한다.

‘팬토큰’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선보이는 새로운 후원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은 ‘팬토큰’을 구매해 보유함으로써 자신이 응원하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지지와 관심을 표현할 수 있다.

특히 ‘팬토큰’은 신개념 토크노믹스인 ‘하이 워터 마크’ 방식으로 팬과 크리에이터가 함께 성장 이익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민팅(Minting)이 되는 일반적 토크노믹스와 달리, 하이 워터 마크 방식은 토큰의 24시간 평균 가격이 직전 최고가를 넘어야만 추가 민팅되는 성과형 토크노믹스다.

크리에이터는 ‘팬토큰’의 가치 상승을 위해 팬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이벤트를 여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토큰을 보유한 팬은 가격 상승에 따른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다.

‘팬토큰’은 위메이드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 또는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된 게임 토큰과 간편하게 교환할 수 있다.

첫 ‘팬토큰’은 머틀 사로사가 발행하는 머틀(MYRTLE)이다. 머틀 사로사는 필리핀 대표 배우이자 블록체인 게임 스트리머로 전 세계에 600만명 이상의 SNS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머틀 사로사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크리에이터가 ‘팬토큰’ 기반 디지털 이코노미 팬 커뮤니티 생태계 구축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팬토큰’ 서비스 론칭 기념 위믹스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한다. 2월 5일까지 위믹스 플레이 공식 사이트 방문 등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추첨을 통해 위믹스 코인을 선물 받을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