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날씨] 서울 2~7㎝ 등 전국 눈소식…한파는 한풀 꺾여

[26일 날씨] 서울 2~7㎝ 등 전국 눈소식…한파는 한풀 꺾여

데일리한국 2023-01-25 21:56:47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목요일인 26일 최강 한파는 한풀 꺾일 것으로 예보됐지만 서울 -7도 등 매서운 추위는 이어지겠다.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는 많은 눈도 예보됐다.

25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밤부터 26일 새벽 사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전날 많은 눈이 내린 지역과 눈이 예보된 지역에는 기온이 낮아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 눈은 25일 오후 9시부터 인천·경기서해안과 충남북부서해안에 눈이 시작된다. 눈은 26일 정오까지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권에, 오후 3시까지 전북과 경북북부내륙·경북북동산지로 확대되겠다.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내륙·경북북동산지는 26일 오후 3시부터 9시 사이에 대부분 눈이 그치겠다. 다만 강수대가 점차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충청권남부 일부와 전라권, 경북권남부, 경남서부내륙에는 26일 오후 6시부터 27일 새벽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전라권은 27일 정오까지도 눈이 예보됐다.

예상 적설량(25~27일)은 △울릉도·독도 5~20㎝ △중부지방(경기동부, 강원도 제외), 경북북부내륙, 경북북동산지, 전북, 전남권서부, 제주도중산간, 제주도산지, 서해5도 2~7㎝ △인천·경기서해안, 충남서해안, 제주도산지 10㎝ 이상 △경기동부, 강원내륙·산지 1~5㎝ △경북권남부, 경남서부내륙, 전남동부, 제주도해안 1㎝ 내외 등이다.

같은기간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독도 5~20㎜ △중부지방(경기동부, 강원도 제외), 경북북부내륙, 경북북동산지, 전라권, 제주도중산간, 제주도산지 서해5도 5~10㎜ △경기동부, 강원내륙·산지, 경북권남부, 경남서부내륙, 제주도해안 5㎜ 미만 등이다.

기상청 측은 “눈이 쌓여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쌓인 눈이 얼어 빙판길 및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고,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출입구 등의 도로 살얼음을 주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강조했다.

또한 기상청은 “25일 밤부터 27일 오전 사이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겠다”며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등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2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춥겠다. 26일 아침 최저기온은 –13~-4도, 낮 최고기온은 –2~6도가 되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7도 △춘천 -11도 △강릉 -6도 △대전 -9도 △대구 -10도 △광주 -6도 △부산 -5도 △제주 1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0도 △춘천 -1도 △강릉 3도 △대전 2도 △대구 4도 △광주 5도 △부산 6도 △제주 9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Copyright ⓒ 데일리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