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빙판길 조심하세요"… 전국 곳곳에 눈 소식

[내일날씨] "빙판길 조심하세요"… 전국 곳곳에 눈 소식

데일리안 2023-01-25 19:23:00 신고

ⓒ뉴시스 ⓒ뉴시스

목요일인 내일(26일)도 한파가 이어지면서 매우 춥겠다. 밤부터 새벽사이에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25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2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내륙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은 영하 10도 내외를 보이겠다.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 충청내륙, 전라동부내륙, 경상권에는 한파 특보가 발효됐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3도에서 영하 4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2도에서 영상 6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늦은 밤부터 인천·경기서해안과 충남북부서해안에는 눈이 내리겠다.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는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권, 낮에는 전북과 경북북부내륙·경북북동산지로 확대되겠다. 제주도는 내일 늦은 밤부터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27일까지 울릉도·독도 5~20cm, 중부지방·경북북부내륙·경북북동산지·전북·전남권서부·제주도중산간·제주도산지·서해5도 2~7cm, 경기동부·강원내륙산지 1~5cm로 예보됐다. 그밖의 경북권남부·경남서부내륙·전남동부·제주도해안은 1cm 내외의 눈이 내리겠다.

낮은 기온으로 인해 곳곳에 쌓인 눈이 얼면서 내일 출근길에는 빙판길을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은 “눈이 쌓여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쌓인 눈이 얼어 빙판길 및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며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