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렛커넥트(WalletConnect), 멀티체인 지갑 ‘비트킵’ 연결

월렛커넥트(WalletConnect), 멀티체인 지갑 ‘비트킵’ 연결

코인리더스 2022-12-06 21:56:00 신고

웹 3 프로토콜 월렛커넥트(WalletConnect)가 멀티체인 지갑 비트킵(BitKeep)을 연결했다고 밝혔다. 비트킵이 지갑에 디앱(dApp, 탈중앙화 앱)을 더한 생태계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는 점을 고려한 결정이다.

앞으로 사용자는 브라우저에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딥 링크(Deep Link)를 통해 앱에 접속하는 방식으로 월렉커넥트로 비트킵 지갑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통합된 모든 디앱과의 안전한 상호작용도 가능하다.

월렛커넥트와 비트킵은 2018년 설립돼 여러 차례 강세장과 약세장을 거쳐왔다. 그동안 더 많은 사용자와 개발자가 금융 패러다임 및 혁신이 가져다주는 편리함을 누리도록 암호화폐 산업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전념해왔다.

비트킵은 월렛커넥트에 접속해 웹과 모바일 단말기를 결합한 효율적인 솔루션을 확보해 디앱과의 상호운용성을 높이고 사용자 연결을 강화했다.

비트킵 모바일 터미널은 월렛커넥트 1.0 버전과 2.0 버전 모두 호환된다. 구축된 기능 중에는 EVM과 솔라나(Solana, SOL) 등 멀티체인 사용 지원, 디앱의 멀티체인 연결 요청 동시 실행, 연결 해제 시 재연결 등이 있다.

특히, 월렛커넥트 2.0 버전은 멀티체인 지원 측면에서 비트킵 지갑과 호환이 가능하다. 멀티체인은 비트킵이 항상 지원하던 주요 기능으로, 현재 70개가 넘는 주요 퍼블릭 체인을 지원한다. 또, 멀티체인 개발과 함께 크로스체인 상호작용을 확산한다. 월렛커넥트 2.0은 코스모스(Cosmos, COS)와 폴카닷(Polkadot, DOT), 솔라나, 니어프로토콜(Near Protocol, NEAR)을 지원하고, 디앱은 멀티체인 연결을 요청할 수 있다.

비트킵은 이더리움(Ethereum, ETH), 폴리곤(Polygon, MATIC), 솔라나 연결을 승인했으며, 다음 버전에서 코스모스의 연결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권한이 승인된 링크 페이지와 멀티 세션, 채팅(Chat), 푸시(Push) 등에서 EVM 체인간 전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월렛커넥트 2.0은 이전 버전에서 사용자 사이에서 주로 이어진 요청에 따라 이전에 페어링된 지갑을 캐시한다. 반복적인 스캔 코드 페어링 없이 iframe을 통해 동일한 브라우저의 응용 프로그램 간에 공유할 수 있다. 더불어 비트킵 앱 사용 시 게임파이의 지갑 연결을 개선할 수도 있다.

월렛커넥트와 비트킵은 연결 시 보안도 고려하였다. 월렛커넥트와 비트킵을 연결할 때, 연상 기호와 개인 키를 디앱에 노출하지 않고 모바일 장치에 보관한다.

비트킵 개발팀 관계자 잭 탕(Jack Tang)은 “웹 3 이전에는 모바일 지갑과 웹 디앱이 상대적으로 상호연결 수준과 운용성이 낮은 상태로 고립됐다. 비트킵이 제시한 아이디어와 같은 브라우저 플러그인은 상호연결성을 개선할 효과적인 방법이다”라며, “월렛커넥트는 생태계의 이해관계자가 합의를 대표하는 편향되지 않은 프로토콜이다. 모든 지갑과 디앱에 하단 계층의 엔드 투 엔드 암호화 통신을 통해 동등하고 개방적인 통신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트킵은 추후 웹 3 사용자 10억 명을 위한 제품을 설계하고자 한다. 비트킵과 월렛커넥트는 이번 협력으로 지갑과 디앱을 넘어서 모바일과 웹 단말 간의 연결을 향상해, 더 많은 사용자 유치와 웹 3의 주류 채택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Copyright ⓒ 코인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