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방송 D-1 '사장님을 잠금해제' 채종협X박성웅X서은수, 관전 포인트 셋 공개

첫 방송 D-1 '사장님을 잠금해제' 채종협X박성웅X서은수, 관전 포인트 셋 공개

pickcon 2022-12-06 17:42:38 신고

3줄요약
사진: ENA 제공

‘사장님을 잠금해제’ 채종협, 서은수, 박성웅이 세상 신박한 하이브리드 공조를 펼친다.

ENA 새 수목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극본 김형민, 연출 이철하, 원작 네이버웹툰<사장님을 잠금해제>(작가 박성현))가 오는 7일 베일을 벗는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사장님을 잠금해제’는 수상한 사건에 휘말려 스마트폰에 갇혀버린 사장과 그 이상한 스마트폰을 줍고 인생이 뒤바뀐 취준생의 하이브리드 공조를 그린 작품. 신박한 소재, 코믹과 스릴을 넘나드는 유쾌한 캐릭터 플레이가 지금껏 만나보지 못한 재미를 선사한다. 이에 첫 방송을 하루 앞두고 ‘꿀잼 잠금해제’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 스마트폰에 갇힌 사장님?! 파격 소재에 더해진 현실성! 극적 재미 극대화

‘사장님을 잠금해제’는 독특한 소재와 다이내믹한 전개로 연재 당시 큰 사랑을 받은 동명의 네이버웹툰(작가 박성현)을 원작으로 한다. 여기에 영화 ‘날, 보러 와요’, ‘오케이 마담’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 이철하 감독과 넷플릭스 ‘스위트 홈’을 공동 집필한 김형민 작가가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책임진다.

이철하 감독은 “‘핸드폰 속에 영혼이 들어갔다’라는 설정이 좋았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럭비공 같은 전개, 코미디와 미스터리 스릴러가 공존하는 구조가 강점”이라고 전했다. 김형민 작가 역시 “스마트폰에 사람이 갇혔다는 유쾌한 상상을 기대하신 분들에게 뜻밖의 따뜻한 위로도 드렸으면 한다”라면서 “또, 진범이 누굴까 추리하는 탐정 놀이도 기다리고 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 하나면 안 되는 게 없는 요즘 세상에 참 어울릴 법한 이야기”라고 짚었다.

이어 “어떻게 하면 내 이야기처럼 받아들이게 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 그러다 보니 ‘만약 내가 스마트폰 안에 갇힌다면, 주변 사람들은 나라고 믿어줄까?’라는 궁금증이 생겼고, 더 나아가 ‘사람을 사람답게 하는 건 무엇일까?’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여정이 될 것”이라고 기획 의도를 덧붙여 설명했다.

◆ 세상 신박한 하이브리드 공조 그려낼 채종협X서은수X박성웅의 퍼펙트 시너지

채종협, 서은수, 박성웅의 흥미로운 조합 역시 최고의 관전 포인트다. 채종협은 초특급 낙하산을 타고 하루아침에 사장이 된 취준생 ‘박인성’을 맡아 변화무쌍한 매력을 선보인다. 채종협은 “전혀 섞일 수 없는 조합이 힘을 합쳐 진실을 파헤치는 팀플레이가 흥미로울 것”이라며 ‘하이브리드 공조’를 기대케 했다. 박인성의 행보를 지켜봐 달라는 채종협은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생생하게 전해드릴 것”이라는 말을 덧붙이며 기대감을 더했다.

AI보다 더 AI 같은 비서 ‘정세연’을 맡은 서은수의 변신도 빼놓을 수 없다. 서은수는 “스마트폰에 잠겨버린 사장님을 어떻게 꺼낼 수 있을지, 암호를 얻고 패턴을 풀어가는 과정들을 지켜봐 달라”라고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박성웅은 수상한 사건에 휘말려 스마트폰에 갇혀버린 IT 기업 ‘실버라이닝’ 사장 ‘김선주’로 열연을 펼친다. 박성웅은 “스마트폰에 갇히게 되면서 비로소 돈보다 더 중요한 가치를 깨닫게 되는 선주처럼, 시청자분들도 저희 드라마를 통해 세상에 더 많은, 큰 가치가 있는 것들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으로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 코믹과 스릴 넘나드는 유쾌한 캐릭터 플레이! 캐릭터 X 연기 맛집 예고

웃음과 스릴을 극대화할 개성 충만한 배우들의 합류도 눈길을 끈다. 대체불가 존재감을 자랑하는 김성오는 사람보다 돈을 더 믿는 사채업자 ‘마피’를 맡아 열연을 펼친다. 안내상과 김영선은 취준생 박인성의 부모로 분해 채종협과 차진 티키타카를 선보인다. 윤병희는 박인성과 연기자의 꿈을 같이 키워온 단짝 선배 ‘정현호’로 변신해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한다. ‘실버라이닝’ 김선주 패밀리도 흥미롭다. 허지나는 가사도우미 ‘정지혜’를, 기소유는 김선주의 딸 ‘김민아’를, 최진호는 집안의 대소사를 돌보는 집사 ‘심승보’를 맡아 활약한다. 여기에 변준서, 이상희, 김병춘, 정동환, 방주환 등이 가세해 극적 텐션을 더한다. 이철하 감독은 “연출하며 배우와 스태프들의 앙상블을 가장 신경 썼다. 단언컨대 최고의 배우와 스태프가 함께한 드라마”라고 강조하며 연기 고수들이 펼칠 캐릭터 플레이에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한편, ENA 수목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는 내일(7일, 수) 밤 9시 첫 방송된다.

Copyright ⓒ pickco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