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콤, 글로벌 플랫폼 기업 도약 위해 ‘메타월드 코리아’ 사명 변경

㈜지콤, 글로벌 플랫폼 기업 도약 위해 ‘메타월드 코리아’ 사명 변경

웨딩21뉴스 2022-12-06 15:25:00

12월 1일 ㈜지콤(이근호 의장) ‘메타월드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한국과 글로벌 시장 사이 메타버스 이커머스 플랫폼의 포문을 열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사진 제공: 메타월드 사진 제공: 메타월드
사진 제공: 메타월드 사진 제공: 메타월드
사진 제공: 메타월드 사진 제공: 메타월드

또한 이번 사명 변경을 맞아 장운수 사업자 대표가 ‘메타월드 코리아’의 초대 대표이사로 취임했으며, 자회사 ‘메타월드 글로벌’(전 홍콩 지콤)은 이근호 의장 체제를 유지한다.

주식회사 지콤은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셀러들의 편의를 높인 새로운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을 제안한 바 있다. 여러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연동을 통해 상품 확보 및 판매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생산자는 시장 참여로 인한 비용을 줄일 수 있었다.

최근엔 그동안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커머스 플랫폼 ‘메타월드 글로벌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

플랫폼(메타버스)에서의 경제 활동은 메타월드의 API 시스템을 통해 기록되며, 이는 다시 각 경제 활동 주체의 이익으로 연결된다. 플랫폼이 확대될수록 참여자들에게 돌아가는 경제적 이익 또한 증대한다.

한편 해외로의 상품 수출 간소화에도 힘쓰고 있다. 해외 직구는 간편한 데에 비해, 국내 물품의 수출에는 어려움이 많다. 국내 셀러가 글로벌 플랫폼에 입점을 해도 해외 택배 회사와의 연계가 어렵기 때문이다.

‘메타월드 코리아’는 해외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물류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다. 200여 국의 쇼핑몰이 연동되어 각 나라에서도 한국의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이다.

메타월드 코리아의 이근호 의장은 “이번 사명 변경은 참여자 중심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기점”이라며 “지금의 변화가 미래에는 전자 상거래 업계의 커다란 흐름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