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관저 아직 못가", 한동훈엔 "워낙 예뻐하시니까"

나경원 "관저 아직 못가", 한동훈엔 "워낙 예뻐하시니까"

이데일리 2022-12-06 13:23:12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새 관저에 아직 가지 못했다며 ”특별한 분들만 가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나 부위원장은 ”내부총질보다 나쁜게 내부디스“라며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최근 당대표 후보군 저평가 발언에 불쾌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사진=뉴시스
나 부위원장은 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대선 선거운동에 참여하고도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 초대받지 못해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던 나 부위원장은 최근 윤 대통령이 잇따라 국무위원과 여당 인사 등을 관저에 초대했다는 소식과 관련한 질문을 받았다.

나 부위원장은 ”관저는 아직 못 갔다. 특별한 분들만 가시는 것 같다“고 답했다. 또 ”관저 갔다 와야지 낙점이 된다고“라며 농담도 덧붙였다.

나 부위원장은 관저에 다녀온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차기 당권과 관련 ‘MZ 세대 소구력’을 언급한 것에 대해서는 ”저는 뉴 브랜드론에는 상당히 공감한다“면서도 ”자천, 타천 거명되는 당권 주자를 쭉 나열하고 이렇게 비판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상당히 유감“이라고 말했다.

나 부위원장은 ”우리 당의 고질병“이라며 ”내부 총질보다 더 나쁜 것이 내부 디스다, 이렇게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가 기존 인사들을 거명하며 ‘당대표로 부족하다’고 말할 것은 아니라는 지적이다. 나 부위원장은 ”그러다가 공천 줄 사람 없어서 도로 주면서 이미 디스 한참 하고 주고 나면 경쟁력 없어진다“며 당내 인물 품평 분위기에 거듭 불만을 드러냈다.

나 부위원장은 주 원내대표 발언이 이른바 ‘윤심’과 관련돼 있다는 분석에 대해서는 ”거기서 한동훈 장관 차출설 이야기도 나온다“며 한동훈 법무부장관 출마 가능성을 먼저 언급했다. 그러나 나 부위원장은 ”한동훈 장관이 나오셔도 저는 나쁘지는 않겠지만 한동훈 장관 입장에서나 대통령 입장에서 차출에 대해서 부정적이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을 한다“며 부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나 부위원장은 ”더 귀하게 쓰시려고 하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해본다“며 ”이번 당 대표가 과연 정말 다음 미래 행보에 좋은 자리인가, 어떤 정치인의 입장에서 보면 상당히 어려운 자리다. 사실은 이번 당대표는 희생의 각오가 있지 않고는 어려운 자리다, 이렇게 생각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축배가 될지 독배가 될지 굉장히 어려운 자리이기 때문에 아마 한동훈 장관에게는 대통령께서 그런 자리를, 좀 험한 자리를 맡기지 않으시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한다“고도 말했다. ”(대통령이) 워낙 예뻐 하시니까“라는 말도 이어졌다.

당대표 자리의 정치적 부담이 큰 만큼 윤 대통령이 오히려 한 장관 차출은 피하지 않겠느냐는 것이다. 다만 여당 내부 인사들은 한 장관 차출 가능성을 굳이 부인하지 않는 분위기다. 원외에서는 여권과 야권 모두 한 장관 출마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도 이어지고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