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코퍼레이션, '한채영 콘텐츠' 도우인 핫이슈 1위

레이블코퍼레이션, '한채영 콘텐츠' 도우인 핫이슈 1위

이데일리 2022-11-25 14:10:23 신고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중국 왕홍(網紅) 라이브 커머스 전문 기업 레이블코퍼레이션은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소속 배우 한채영 중국 틱톡(TikTok) 도우인 계정 첫 게시물이 하루 만에 연예계 카테고리 핫이슈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0월 중국 MCN 사업 강화 목적으로 중국 내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한국 배우 한채영과 계약을 체결한 레이블코퍼레이션은 한채영 중국 SNS 콘텐츠 및 상품 유통 사업 독점 권한을 획득했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중국 도우인 사용자가 6억명에 달하는 만큼 향후 해당 계정을 통해 뷰티 및 일상생활 콘텐츠 등을 중심으로 현지 팬들과 소통하는 채널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레이블코퍼레이션 관계자는 “한채영 도우인 계정 첫 게시물이 하루 만에 영상 재생수 200만회, 팔로워 5만명, 댓글 8700개, 태그 노출수 6000만개 이상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면서 “이는 한채영의 중국 내 인지도와 영향력은 물론 중국 현지 SNS 트렌드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자체 기획, 제작하는 레이블코퍼레이션 중국 MCN 경쟁력을 가늠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틱톡 중국 버전 도우인은 쇼트 클립(Short clip) 동영상 플랫폼으로 사용자 규모 기준 중국 1위다. 영국 브랜드 가치평가 기관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는 올해 도우인 브랜드 가치를 지난해 대비 3배 성장한 76조원으로 평가했다. 전체 중국 500대 브랜드 중 7위다.

레이블코퍼이션은 중국 마케팅 및 왕홍 라이브 커머스 판촉 전문 기업이다. 한채영 등 중국 내 인지도가 높은 한국 셀럽 및 한국 거주 중국인 대상 중국 MCN 사업을 포함해 최상위 왕홍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중국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기획 등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재한·재중 중국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 차이나(REVU China)’ 운영사 러핑코퍼레이션을 인수하며, 중국 마케팅 사업 기반 강화에 성공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