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이블코퍼레이션 관계자는 “한채영 도우인 계정 첫 게시물이 하루 만에 영상 재생수 200만회, 팔로워 5만명, 댓글 8700개, 태그 노출수 6000만개 이상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면서 “이는 한채영의 중국 내 인지도와 영향력은 물론 중국 현지 SNS 트렌드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자체 기획, 제작하는 레이블코퍼레이션 중국 MCN 경쟁력을 가늠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틱톡 중국 버전 도우인은 쇼트 클립(Short clip) 동영상 플랫폼으로 사용자 규모 기준 중국 1위다. 영국 브랜드 가치평가 기관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는 올해 도우인 브랜드 가치를 지난해 대비 3배 성장한 76조원으로 평가했다. 전체 중국 500대 브랜드 중 7위다.
레이블코퍼이션은 중국 마케팅 및 왕홍 라이브 커머스 판촉 전문 기업이다. 한채영 등 중국 내 인지도가 높은 한국 셀럽 및 한국 거주 중국인 대상 중국 MCN 사업을 포함해 최상위 왕홍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중국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기획 등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재한·재중 중국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 차이나(REVU China)’ 운영사 러핑코퍼레이션을 인수하며, 중국 마케팅 사업 기반 강화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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