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 랩 싸이퍼로 '걸그룹 랩 계보 완성'…해외 아티스트들도 '관심집중'

XG, 랩 싸이퍼로 '걸그룹 랩 계보 완성'…해외 아티스트들도 '관심집중'

엑스포츠뉴스 2022-11-25 12:00:10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XG(엑스지) 멤버 코코나의 TEST VIDEO 영상이 오픈됐다.

XG(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는 지난 24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코코나의 랩 싸이퍼 '[XG TAPE #2] GALZ XYPHER'의 프랙티스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코코나는 화려한 패턴의 오버핏 자켓과 모자로 힙한 스타일링을 완성하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가 하면, 랩 도입부부터 독보적인 중저음 보이스로 강한 임팩트를 남겼다.

특히 코코나는 강한 비트 위에 힙하고 개성 넘치는 제스처를 더하는 등 압도적인 아우라를 풍긴 것은 물론, 한국어, 영어, 일본어 3개 국어를 넘나들며 완벽한 딕션과 함께 카리스마 넘치는 표정 연기까지 선보이는 등 글로벌 팬들의 전율과 감탄을 이끌어냈다.

XG는 최근 랩 싸이퍼 영상을 통해 걸그룹 랩의 새로운 지평을 연 가운데 해당 영상은 조회수 공개 1주일 만에 240만 뷰를 돌파한 것은 물론, 현재 XG를 향한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미국 힙합 아티스트 J.I.D를 시작으로 알앤비 그룹 Destiny's Child(데스티니스 차일드) 출신의 Kelly Rowland(켈리 롤랜드), 싱어송라이터 Bebe Rexha(비비 렉사), 래퍼 Milan Christopher(밀란 크리스토퍼) 등 수많은 해외 아티스트들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XG를 향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코코나와 마야의 싸이퍼 트랙 Surround Sound의 원곡자 J.I.D는 직접 자신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해당 영상 업로드와 함께 'She went crazy'라고 표현하며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XG는 지난 3월 첫 싱글 'Tippy Toes'로 데뷔했다. 랩 싸이퍼 영상을 통해 해외 아티스트들에게 랩 실력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이들이 펼쳐나갈 행보와 음악적 스펙트럼에 기대가 모인다.

사진=XG 공식 유튜브 채널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