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뜨거운 월드컵 응원에…은행권 마케팅도 후끈

"대한민국~" 뜨거운 월드컵 응원에…은행권 마케팅도 후끈

더팩트 2022-11-25 11:35:00 신고

3줄요약

하나은행·우리은행·신한은행·케이뱅크 등 월드컵 이벤트 진행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가 열린 24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붉은악마 응원단과 시민들이 거리응원을 하고 있다. /이동률 기자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2022 카타르 월드컵'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금융권에서도 월드컵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25일 금융권에 따르면 은행들이 카타르 월드컵 관련 특판 상품을 내놓고 경품을 제공하는 등 각종 판촉행사를 벌이고 있다.

월드컵 마케팅에 가장 적극적인 곳은 하나은행이다. 하나은행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사로, 앞서 하나은행은 손흥민 선수를 앞세운 캠페인을 공개하며 카타르 월드컵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기도 했다.

하나은행은 지난 7일부터 우리 대표팀의 월드컵 성적에 따라 금리를 적용하는 특판 '베스트11 적금'을 선보였다.

6개월 만기 기준 기본금리는 연 2.8%(세전)다. 우리 대표팀이 16강과 4강에 진출할 경우 각각 3.20%포인트, 7.7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연 11%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만기가 6개월로 비교적 짧고 최대 납입할 수 있는 월 적금액은 20만 원으로 6개월간 유지시 원금은 120만 원, 이자는 세금 제외 3만2000원을 받을 수 있다.

은행들이 '2022 카타르 월드컵' 관련 특판 상품을 내놓고 경품을 제공하는 등 각종 판촉행사를 벌이고 있다. /더팩트 DB

우리은행도 월드컵 팬들을 위해 '우리의 승리 WON해' 행사를 다음달 3일까지 진행 중이다. '승부 예측' 이벤트를 통해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의 월드컵 조별예선 3경기 성적 예측에 성공한 이들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결과를 맞힌 이들 중 경기당 1명씩 추첨을 통해 '삼성 네오 QLED 8K 85인치' 1대를 총 3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응원 댓글 응모 이벤트는 월드컵 예선 경기 기간 '우리WON뱅킹'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의 각 예선 3경기 당일마다 교촌치킨 모바일 쿠폰을 경기별 1000명씩 총 3000명에게 증정한다.

신한은행도 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응원 행사를 펼치고 있다. 월드컵 기간 땡겨요를 통해 치킨을 주문할 경우 모든 치킨 브랜드에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케이뱅크는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치킨 쿠폰 이벤트를 벌인다. 케이뱅크 앱에서 다음달 1일까지 요기요 할인 쿠폰과 치킨세트 기프티쇼를 받을 수 있는 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한민국 국가대표의 예선 경기 날에 맞춰 각 100명을 추첨해 총 300명에게 2만6000원 상당의 치킨세트 기프티쇼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 은행권 관계자는 "4년에 한 번 찾아오는 월드컵인 만큼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이 부상없이 선전하는 경기를 펼쳐주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어려운 경기 상황과 좋지 않은 소식들로 가득했던 만큼 월드컵을 통해 국민들이 조금이나마 힘을 얻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