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공조' 차태현, 이타적인 뇌 지닌 베테랑 형사…3연속 형사 役

'두뇌공조' 차태현, 이타적인 뇌 지닌 베테랑 형사…3연속 형사 役

엑스포츠뉴스 2022-11-25 11:24:56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차태현이 노련하면서도 공감 능력 있는, ‘이타적인 뇌’를 지닌 형사 금명세 역으로 분한, 첫 포스를 공개했다.

오는 1월 2일 첫 방송될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두뇌공조’는 서로 못 죽여 안달 난 두 남자가 희귀 뇌질환에 얽힌 범죄사건을 해결하는, 본격 뇌과학 코믹 수사극이다. ‘아주 특별한 뇌’를 가진 뇌신경과학자 신하루가 ‘호구의 뇌’를 가진 형사 금명세와 반전을 품은 흥미진진한 뇌질환 사건을 공조해나가며 환장의 티키타카 케미와 살벌한 웃음, 공감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차태현은 ‘두뇌공조’에서 착하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이타적인 뇌’를 가진 베테랑 형사 금명세 역으로 안방극장 인기 점화에 나선다. 극중 금명세는 자신이 손해를 보더라도 주변 사람들은 살뜰히 챙기는, 치명적으로 착한 인물. 어떤 경우에도 사람에 대한 따뜻함을 잃지 않고 온화한 태도로 일관하며, 투덜거리고 버럭 하면서도 딱한 처지에 있는 용의자를 외면하지 못한 채 궂은일까지 도맡아 한다.

무엇보다 ‘번외수사’, ‘경찰수업’ 등에서 서민적인 형사 캐릭터를 맡아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차태현이 ‘두뇌공조’를 통해 다시 한번 형사 역할에 도전, ‘3연속 흥행’ 도전에 나서는 것. 출연하는 작품마다 ‘흥행타’를 기록하며 대한민국에서 ‘흥행 보증수표’로 자리매김한 차태현이 금명세로서 선보일 대활약에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이와 관련 차태현이 베테랑 형사 금명세로 완벽 빙의, 진지함과 여유로움을 한껏 뽐내는 첫 포스가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극중 금명세가 심각한 표정을 드리운 채 누군가를 취조하는 장면. 금명세는 집중한 눈빛으로 상대방을 응시하는 가하면, 믿을 수 없다는 듯 의심스러운 표정을 짓는다. 과연 금명세가 취조하는 대상은 누구일지, 어떤 사건의 진실을 밝혀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일지 귀추를 주목케 하고 있다.

차태현은 금명세 캐릭터에 대해 “너무 착하다. 금명세 만큼 이타적인 인물이 있을까 싶다. 세상을 살아감에 있어 흔치 않은 성품을 가진 인물”이라고 금명세에 대한 애정 가득한 설명을 전했다. 더불어 “성품적인 매력 외에도 다양한 매력을 가진 인물이라 시청자분들이 ‘두뇌공조’를 보시면, 금명세가 어떤 매력을 지녔는지 더 재밌고 자세하게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캐릭터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한 차태현은 “오랜만에 하는 코미디 역할이라 즐겁게 잘 할 수 있을 것 같았고, 뇌 과학을 다루지만, 쉽고 재밌게 쓴 대본이 좋아 대본에 맞게 충실히 연기하면 캐릭터를 잘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았다”라고 이 작품에 출연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제작사 삼화네트웍스 측은 “연기의 달인 차태현과 ‘두뇌공조’를 함께 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이라며 “촬영 내내 ‘이래서 차태현!’라는 말을 실감하고 있다. 믿고 보는 배우 차태현이 만들어 낼 이타적인 형사 금명세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두뇌공조’는 오는 2023년 1월 2일(월)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사진 = 삼화네트웍스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