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축구협회와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 운영

하나은행, 축구협회와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 운영

비즈니스플러스 2022-11-25 11:04:30

3줄요약
하나금융그룹 메인 광고모델로 활동 중인 축구대표팀 손흥민 선수가 훈련을 마치고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에서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 사진=하나은행
하나금융그룹 메인 광고모델로 활동 중인 축구대표팀 손흥민 선수가 훈련을 마치고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에서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대한축구협회와 공동으로 2022 카타르 월드컵 취재진의 원활한 취재 활동 지원과 대한민국 축구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미디어센터)'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월드컵 본선이 열리는 카타르의 수도이자 축구국가대표팀의 베이스캠프인 도하에 개설된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는 하나은행과 대한축구협회의 24년 파트너십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이후 8년 만에 개관했다.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는 카타르 월드컵 기간 동안 운영될 예정이며 종료 시점은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의 성적에 따라 탄력적으로 결정된다.

하나은행 코리아하우스의 내부는 공식 기자회견장, 믹스트존, 월드컵 히스토리 월뿐만 아니라 하나은행에서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총 여섯 차례의 A매치 경기장에서 팬들이 직접 자필로 쓴 응원 메시지를 부착한 '팬 존' 등으로 구성됐다.

K-리그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의 구단주이기도 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서로에 대한 격려와 위로, 그리고 희망이 필요한 이 시기에 또다시 온 국민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우리 선수들이 이번 월드컵에서 크나큰 감동과 영광을 꼭 재현해 주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1998년부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후원은행 및 프로축구 K-리그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면서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또 지난달 29일 K1리그로 승격된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전보규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