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오를 듯하면 브레이크… 세무조사 소식에 카카오주 약세

[STOCK] 오를 듯하면 브레이크… 세무조사 소식에 카카오주 약세

머니S 2022-11-25 10:49:30

국세청이 카카오 계열사에 대한 특별 세무조사에 착수하면서 카카오 그룹 주가가 일제히 약세다.

25일 오전 10시44분 기준 카카오는 전 거래일 대비 800원(1.39%) 내린 5만6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카카오페이(-0.35%), 카카오게임즈(-2.47%) 등도 줄줄이 하락세다. 다만 카카오뱅크는 1.55% 오른 2만6200원에 거래 중이다.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은 이번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게임즈 등 핵심 계열사들을 상대로 특별 세무조사를 벌이고 있다.

특별 세무조사는 정기 세무조사와 달리 기업 탈세 혐의나 비자금 조성 등에 관한 혐의가 있을 때, 증거 확보 또는 확인 조사를 위해 사전 통지 없이 투입되는 조사다.

앞서 국세청은 지난 6월 카카오 제주 본사를 상대로 정기 세무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국세청은 카카오가 '문어발식' 계열사 확장 과정에서 세금을 회피한 내용이 있는지 등을 검증할 것으로 보인다.

국세청과 별도로 공정거래위원회도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공정위는 최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페이스북 페이지 '아이돌 연구소'를 위탁 운영하면서 고의로 경쟁사 아이돌을 비방하거나 자사 아이돌을 홍보했다는 의혹에 대해 현장조사를 벌였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