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의 블루칩, 말산업 창업경진대회...상금 대폭상향

청년창업의 블루칩, 말산업 창업경진대회...상금 대폭상향

스포츠서울 2022-11-25 10:18:01

3줄요약
(단신4)(사진) 말산업 창업경진대회 포스터
[스포츠서울|배우근기자] 한국마사회가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말과 관련된 청년창업을 활성화하고 말산업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서다. 총 상금은 2100만원 규모. 상금 500만 원과 한국마사회장 상이 주어지는 대상을 포함해 총 19인(또는 팀)을 포상한다. 참여 활성을 위해 상금을 대폭 상향했다.

올해는 대학생 뿐 아니라 일반인도 참여 가능하다. 스마트농업에 말 축종이 편입되며 관련 스마트 장비 정부등록 성공시 250만원을 별도 지원한다.

앞선 두 번의 경진대회에선 총 24개의 창업 아이템을 발굴했다. 50%의 높은 창업율은 그 실효성을 증명한다. 승마 어플리케이션 ‘말타’를 개발,창업한 ‘럭스포’는 농식품부와 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공모사업에도 선정되며 말산업 선도기업으로 성장중이다. 이러한 성과로 한국마사회는 올해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로부터 대한민국 일자리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 희망자는 23일부터 전주기전대학과 공동으로 실시하는 온라인 창업교육의 60%이상을 수강해야 한다. 그래야 경진대회 참여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창업경진대회 응모는 12월 1일부터 14일까지다. 제출 서류와 양식은 호스피아 및 네이버밴드 ’말산업 창업 밴드‘의 공지사항으로 확인 가능하다. 최종 발표는 12월 30일이다.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