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타코 지스타 2022 B2B관 참가, 파트너쉽 프로그램 확장 목표

스토리타코 지스타 2022 B2B관 참가, 파트너쉽 프로그램 확장 목표

베타뉴스 2022-11-07 11:45:30 신고

3줄요약

스토리타코는 11월 17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2' B2B 전시관에 참가한다.


스토리타코는 누적 7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2018년작 '위험한 그놈들' 출시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18종의 스토리 게임을 전 세계 176개 국가에 선보였으며, 2022년 기준 누적 사용자 수 2천 만명, 월간 사용자 수 100만명이라는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 유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글로벌 유저 중 95% 이상이 여성이다.


스토리타코는 개발부터 마케팅 및 해외 시장 진출까지 모든 영역을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부터 스토리타코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협력사가 최소한의 인력으로 스토리게임을 제작 및 출시할 수 있도록 개발제작 전과정을 지원하는 스토리타코만의 파트너쉽 프로그램을 확립, 운영 중이다.


스토리타코는 지스타 2022 기간 동안 B2B 부스에서 국내외 퍼블리셔들과 바이어 대상으로 비즈매칭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지난 6월 협력사와 함께 성공적으로 출시한 스토리게임 '러브페로몬' 등 파트너쉽 프로그램을 알릴 예정이다.


스토리타코 김제일 대표는 "스토리타코의 파트너쉽 프로그램은 단순 마케팅을 대행하는 퍼블리싱이 아닌 리소스 제작단계부터 출시 및 운영까지 전 과정을 함께 하는 협업 프로그램이다. 지스타 2022 기간 동안 많은 국내외 게임사들에게 스토리타코의 파트너쉽 프로그램을 알리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사를 찾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토리타코는 2018년 설립 당시 '루시드림'이라는 스토리게임 스튜디오를 운영하면서 시장에 문을 두드린 바 있으며 현재는 별도 스튜디오 없이 각 개발팀별로 스토리게임을 제작, A/B 테스트를 통해 경쟁력 있는 스토리게임을 출시하고 있다.

기사제공 : 베타뉴스 (www.betanews.net)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 ⓒ 베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