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월드컵 상대' 포르투갈, 네이션스리그서 체코 4-0 완파

'벤투호 월드컵 상대' 포르투갈, 네이션스리그서 체코 4-0 완파

연합뉴스 2022-09-25 09:12:36 신고

3줄요약
체코와 경기에서 득점 후 기뻐하는 포르투갈 선수들. 체코와 경기에서 득점 후 기뻐하는 포르투갈 선수들.

[EPA=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11월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한국과 맞대결하는 포르투갈이 체코를 상대로 대승을 거뒀다.

포르투갈은 25일(한국시간)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체코와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조별리그 2조 5차전에서 4-0으로 완승했다.

3승 1무 1패(승점 10)가 된 포르투갈은 이날 스위스에 1-2로 패한 스페인(2승 2무 1패·승점 8)을 제치고 조 1위가 됐다.

포르투갈과 스페인은 28일 조 1위 자리를 놓고 조별리그 최종전을 치른다. 조 1위를 해야 4강에 오를 수 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9위 포르투갈은 11월 개막하는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28위), 우루과이(13위), 가나(60위)와 한 조에 속했다. 우리나라와는 12월 2일 조별리그 3차전에서 맞대결한다.

상대 골키퍼와 충돌한 뒤 치료받는 호날두 상대 골키퍼와 충돌한 뒤 치료받는 호날두

[AP=연합뉴스]

포르투갈은 전반 33분 디오구 달로트(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하파엘 레앙(AC밀란)의 크로스를 왼발 슛으로 연결해 선제골을 뽑았다.

전반 추가 시간에는 브루노 페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추가 골을 터뜨렸다.

반면 체코는 전반 추가 시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핸드볼 파울로 얻은 페널티킥을 파트리크 시크(레버쿠젠)가 공중으로 띄우면서 득점에 실패했다.

포르투갈은 후반 7분 전반 선제골의 주인공 달로트가 왼발 중거리포로 3-0을 만들었고, 후반 37분에는 코너킥 상황에서 호날두의 헤딩 패스를 받은 디오구 조타(리버풀)가 헤더로 마무리 득점을 올렸다.

코 부위에 상처를 안고 뛴 호날두 코 부위에 상처를 안고 뛴 호날두

[AP=연합뉴스]

포르투갈의 골잡이 호날두는 전반 경기 도중 코너킥 상황에서 상대 골키퍼와 부딪혀 코 부위에 출혈이 생겼다. 그는 지혈 후 경기가 끝날 때까지 90분을 모두 소화했다.

포르투갈의 페르난도 산투스 감독은 "체코가 좋은 팀이지만, 우리는 준비한 대로 경기를 잘 풀어갔다"며 "세 번째 골이 들어가며 사실상 승부가 정해졌다"고 말했다.

이로써 이번 A매치 기간에 월드컵 H조 국가들이 모두 한 차례씩 경기를 치렀다.

한국은 코스타리카와 2-2로 비겼고, 우루과이는 이란에 0-1로 졌다. 가나는 브라질에 0-3으로 패했다.

한국은 27일 카메룬과 친선 경기를 치르고, 포르투갈은 28일 스페인을 상대한다.

우루과이는 캐나다, 가나는 니카라과를 상대로 이번 A매치 기간 두 번째 평가전에 나선다.

emailid@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