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구글 클라우드와 ‘디지털 전환’ 사업 위해 ‘맞손’

LG CNS, 구글 클라우드와 ‘디지털 전환’ 사업 위해 ‘맞손’

데일리안 2022-09-25 08:41:00 신고

3줄요약

엔터프라이즈 AI 시장 선점, 클라우드 AM 사업 강화 등 추진

초개인화 마케팅, 구글 워크스페이스 확산 등 TX 혁신 계획

김영섭 LG CNS 대표이사(가운데)와 토마스 쿠리안 구글 클라우드 CEO(오른쪽), 우메시 베무리 구글 클라우드 부사장(왼쪽)이 DTP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LG CNS 김영섭 LG CNS 대표이사(가운데)와 토마스 쿠리안 구글 클라우드 CEO(오른쪽), 우메시 베무리 구글 클라우드 부사장(왼쪽)이 DTP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LG CNS

LG CNS는 구글 클라우드와 디지털 전환(DX)를 위한 업무협약 ‘DTP(Digital Transformation Partnership)’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구글 클라우드가 국내 기업과 DX 협약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최초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 CNS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 엔터프라이즈 AI(인공지능) 시장 선점 ▲클라우드 AM(Application Modernization,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TX(Total Experience, 총체적 경험) 혁신 등 사업을 추진한다.

우선 국내 엔터프라이즈 AI 분야의 경우 주요 추진과제는 공급망 혁신, 품질 향상, 운영 자동화 등 제조 현장 대상의 AI기술 상용화다. 이를 위해 LG CNS는 AI기술 역량과 구글 클라우드의 AI·머신러닝 서비스를 기반으로 혁신 사례를 발굴,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LG CNS는 ‘언어 AI LAB’, ‘비전 AI LAB’, ‘데이터 AI LAB’, ‘AI 엔지니어링 LAB’ 등 4대 AI 연구소를 기반으로 AI 역량을 갖추고 있어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력할 경우 시너지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국내 최초로 구글 클라우드의 ‘머신러닝 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하며 AI·머신러닝 분야의 전문 역량을 입증하기도 했다.

또한 LG CNS는 AM 역량에 구글 클라우드의 AI 기술을 더해 AM 신사업을 확대한다. AI 기반 클라우드 AM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것이다. LG CNS는 500여명의 AM 전문가를 확보하고 있으며, AM 전문조직으로 ‘클라우드네이티브론치(Launch)센터’, ‘클라우드애플리케이션빌드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TX 혁신을 위해서는 LG CNS와 구글 클라우드의 강점인 빅데이터와 AI·머신러닝 역량을 결합한 초개인화 마케팅 서비스를 발굴한다. 초개인화 마케팅은 개인화 마케팅에서 한 발 더 나아간 개념으로, 고객의 미래 행동과 상황까지 예측해서 고객이 필요한 시점에 최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로 LG CNS는 AI 분석 플랫폼 ‘DAP MLDL’을 금융권에 적용해 초개인화 금융 서비스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고객경험 혁신 사례를 확보하고 있다.

LG CNS는 기업 고객의 직원경험 혁신을 위해 AI가 접목된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단계적으로 적용, 확산하기로 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모든 기기에서 업무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워크 솔루션이다. 구글 워크스페이스가 적용되면 일하는 방식 및 조직문화 혁신을 통해 업무 효율성 향상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LG CNS는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 분야에서도 AI, 빅데이터, 에지컴퓨팅 등 DX 기술 협력을 구글 클라우드와 추진할 예정이다.

김영섭 LG CNS 대표이사는 “DX 기술 역량과 풍부한 정예전문가를 보유했고 국내외 최고 기술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적극 추진중”이라며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해결하고 성공적 DX를 이끌어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최고의 ‘디지털 성장 파트너’로 도약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