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케인 피오나, 캐나다 동부 강타…50만 가구 정전

허리케인 피오나, 캐나다 동부 강타…50만 가구 정전

연합뉴스 2022-09-25 02:03:56 신고

3줄요약
허리케인 '피오나'에 푸에르토리코 거리 엉망 허리케인 '피오나'에 푸에르토리코 거리 엉망

(살리나스=연합뉴스) 21일(현지시간) 푸에르토리코 남부 살리나스 한 거리 일대가 허리케인 '피오나' 영향으로 흙탕물로 뒤덮여 있다. 2022.9.22 [국제청소년연합 푸에르토리코지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walden@yna.co.kr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허리케인 피오나가 캐나다 동부를 강타하면서 수십만 가구가 정전됐다고 로이터 통신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캐나다 동부 태평양 연안에 위치한 노바스코샤주 전력회사는 고객의 79%인 41만4천 가구가 정전됐고 인근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주에서는 95%인 8만2천 가구의 전기가 끊겼다고 밝혔다.

뉴펀들랜드주 남서부의 가장 큰 도시인 포트 오 바스크는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홍수와 도로 침수 피해를 당한 주민들을 대피시키고 있다.

미 국립허리케인센터(NHC)는 피오나가 허리케인에서 포스트 열대성 사이클론으로 바뀌었지만 여전히 시속 137㎞의 강풍을 동반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폭풍이 대개 이 지역에 드물지 않고 빠르게 지나가는 것과 달리 피오나는 이날 오후까지 강풍을 유지하면서 넓은 지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기상학자 이안 허바드는 "노바스코샤와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는 여전히 강한 바람과 비, 폭풍 해일이 남아 있다"며 "피오나는 또 종일 뉴펀들랜드 서해안을 강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직 사상자는 보고되지 않았다.

피오나는 앞서 이번 주 초 카리브해 섬을 강타해 최소 8명이 사망했으며, 무더운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푸에르토리코 전체 330만 가구가 정전됐다.

taejong75@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