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출신 KK(케이케이) 전신마비이후 다시 래퍼로 돌아와

쇼미더머니 출신 KK(케이케이) 전신마비이후 다시 래퍼로 돌아와

한국미디어뉴스통신 2022-09-24 08:49:28 신고

유뷰브 근황올림픽 캡쳐
유뷰브 근황올림픽 캡쳐

23일 공개된 유튜브 '근황올림픽'에서는 2019년 다이빙 사고 이후 3년 만에 근황을 알린 KK(케이케이)가 출연했다.

2019년 3월 22일 KK는 태국의 한 수영장에서 다이빙 사고를 당해 경추 골절 부상을 입었다고 한다. 이후 두 번의 수술과 재활을 거쳤지만 감각과 운동 능력을 회복하는 데 실패했다.

KK는 "(사고로) 5번, 6번 경추를 다쳤다"며 "경수 환자라고 해서 전신마비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또 "운동 능력이 없고 겨드랑이 밑으로는 감각도 없다"며 "대소변도 혼자 할 수 없어 소변 줄을 달았고 대변도 직접 할 수 없어 좌약을 쓰고 있다"고 털어놨다.

이어 "자다가 자세를 바꾸는 것도 간병인께서 도와주셔야 한다"며 "계속 누워있다 보면 그 부분에 피가 흐르지 않아 괴사가 일어나기 때문에 24시간 누군가가 전부 다 케어해주지 않으면 혼자 삶을 살아갈 수 없다"고 전했다.

유뷰브 근황올림픽 캡쳐
유뷰브 근황올림픽 캡쳐

전신마비 이후 긴 시간 재활을 통해 두 팔을 조금은 움직일 수 있게 된 KK는 현재 직접 얼굴을 만질 수 있고 보조기를 쓰면 식사까지 할 수 있는 상태라고 한다.

병원비에 대해서는 "태국 현지에서 보험도 없다 보니 첫 병원비와 약값만 5000만원이 나왔고 그게 점점 불어 6000만, 7000만, 8000만원까지 한도 끝도 없이 올라갔다"며 "제 가족이 지원해줄 수 없는 액수였고 한국으로 이송비도 1000만원 정도 들었다"고 토로했다.

KK는 또 주변에 도움을 요청했다가 악플에도 시달렸다고 밝혔다. KK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개인적인 공간이라고 생각해 주변 지인에게 부탁했는데 공개적으로 구걸을 한 것처럼 됐다"며 "하지만 그 당시에는 그런 것을 생각할 겨를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예전처럼 랩을 할 수 있는 것이냐'는 질문엔 "발성에 필요한 근육을 마음대로 쓸 수 없으니까 랩을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다른 방식으로 랩을 해보니까 조금씩 돌아오더라"며 "예전처럼 빠른 랩은 힘들어도 훈련을 통해 점점 좋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유뷰브 근황올림픽 캡쳐
유뷰브 근황올림픽 캡쳐

 

Copyright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