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기 찔려 피 철철 흘리는데..그 와중에 "이름? 생년월일?" 물은 경찰

흉기 찔려 피 철철 흘리는데..그 와중에 "이름? 생년월일?" 물은 경찰

1분뉴스 2022-09-23 23:03:59

3줄요약
경기 동두천의 한 자동차 정비소에서 사장과 직원이 손님이 휘두른 흉기에 다친 가운데 경찰이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    사진=SBS 보도 캡처
경기 동두천의 한 자동차 정비소에서 사장과 직원이 손님이 휘두른 흉기에 다친 가운데 경찰이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    사진=SBS 보도 캡처

경기도 동두천시 소재의 한 자동차 정비소에서 흉기 난동 사건이 벌어진 가운데 당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흉기에 찔려 부상을 입은 피해자들에게 필요한 응급처치를 한것이 아닌 개인 신상을 묻는 등의 행정업무에만 급급했다는 피해자 증언이 나왔습니다.

23일 SBS 보도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1시쯤 경기 동두천 지행동의 한 자동차 정비소에서 30대 남성 A씨가 흉기를 사용하여 정비소 사장과 직원들을 위협하다 50대 남성 직원 B씨의 얼굴 등을 다치게 했습니다.

SBS가 보도한 CCTV 영상에는 검은색 옷과 모자를 쓴 A씨가 해당 정비소 안으로 들어가는 모습이 확인됩니다. A씨는 준비한 흉기를 들고 정비소 사장을 뒤쫓아가 넘어뜨리고 폭행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말리는 직원의 얼굴과 목을 향해서 흉기를 휘둘렀습니다.

사진=YTN

이 사고로 인해 직원은 얼굴과 목에 심한 상처를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고 8시간 동안 수술을 받았습니다. 정비소 사장은 늑골이 골절되는 등 전치 4주의 진단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씨는 현장에서 붙잡혔고 이날 오전 어머니와 함께 차량 정비를 하러 왔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는 카센터 측에서 자신의 동의 없이 엔진오일을 교체했다며 환불을 요구하다가 격분하여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그러나 당시 접수 서류상에는 A씨가 자필로 '엔진오일을 갈아달라'고 요청한 흔적이 남아 있었습니다.

지난 19일 경기 동두천의 한 차량 정비소에서 사장에게 흉기를 들고 달려드는 30대 남성.    사진=SBS 보도화면 캡처

피해자들은 이날 경찰의 초동조치에 문제가 있었다고 지적했습다.

정비소 사장은 직원이 피를 흘리고 있는 상태였기에 무엇보다 응급조치가 우선시 되야 했던 상황에 경찰은 인적사항 확인 등 행정업무에만 급급했다며 "경찰이 누구 하나 와서 붕대나 거즈 하나를 대주면서 지혈을 하라고 해야 하는데 (안 해줬다)"고 주장했습니다.

다친 직원 역시 "누가 봐도 다쳐서 앞쪽 입 쪽으로 이렇게 지혈하고 있는데 이름, 생년월일 그런 거 물어보는 건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성토했습니다.

동두천경찰서.    사진=연합뉴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경찰관이 현장 도착 당시 피해자가 수건으로 지혈하고 있었고 의식이 있으며 혼자 거동이 가능한 상태였다", "출동 중인 119구급대가 도착하기 전 경찰의 추가적인 구호 조치가 필요하지 않은 상황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당시 피해자에게 무리하게 신원 정보 등을 물었던 건 미흡했다"면서도 "피해자가 스스로 지혈을 하는 상황에서 추가 조치보다는 구급대원을 기다리는 게 낫다고 판단했다"고 해명했습니다.

한편 의정부지방법원은 살인미수 혐의로 구속영장이 신청된 A씨에 대해 "도주 우려가 상당하다"며 21일 영장을 발부했습니다. 경찰은 A씨가 집에서 흉기를 준비해 현장을 찾은 점으로 보아 살인 의도가 있다고 판단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Copyright ⓒ 1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댓글 1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1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