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자신감, 렉스턴 스포츠칸 "멋쟁이 픽업트럭"

쌍용차 자신감, 렉스턴 스포츠칸 "멋쟁이 픽업트럭"

프라임경제 2022-09-23 22:52:08 신고

[프라임경제]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픽업트럭은 더 이상 짐차가 아닌 멋쟁이 자동차로 인식되고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캠핑과 차박을 하는 인구가 증가하며, 넓은 적재공간과 험로에서의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갖춘 픽업트럭의 인기가 늘어나면서다.

국내 픽업트럭 시장 성장의 중심에는 쌍용자동차가 있다. 쌍용차는 지난 2002년 국내 최초 픽업트럭 1세대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국내에서 최고로 많이 팔린 코란도 스포츠, 그 뒤를 이어 나온 4세대 렉스턴 스포츠까지 진화를 거듭하며 20년간 픽업트럭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렉스턴 스포츠는 2500만원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 등을 앞세워 압도적인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렉스턴 스포츠&칸이 국내 픽업트럭 시장의 고급화 이끌고 있다. ⓒ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칸의 경쟁력을 살펴보면 일단 캠핑족에게 강하게 어필되고 있는 것은 데크 용량이다. 1262ℓ(VDA 기준)의 데크 용량으로 다양한 레저용품을 넉넉하게 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용자가 용도나 니즈에 따라 모델별로 스펙을 선택할 수도 있다.

또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까지, 파워 리프서스펜션 모델은 최대 700㎏까지 적재 가능하다. 다이내믹 패키지로 특별하게 구성된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높이를 10㎜ 가량 상승시켜 험로 주파능력 개선 등 주행 안정성까지 향상시켜준다.
      
이와 함께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INFOCONN)도 렉스턴 스포츠&칸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인포콘은 차량 시동과 공조장치 작동을 비롯한 원격제어와 보안, 차량 관리는 물론 스트리밍콘텐츠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까지 전방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미러링 서비스,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기능과 4개의 카메라를 통해 주변 환경을 표시하는 3D 어라운드 뷰, 스티어링 휠 조작에 따라 주차 가이드라인이 연동되는 조향 연동 다이내믹 주차 가이드, 후석 승객 대화모드&취침모드까지 적용됐다.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은 기존 픽업트럭에서 찾을 수 없었던 감성을 더하며 여행의 즐거움을 높여준다. ⓒ 쌍용자동차

또 16가지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ADAS)으로 주행안정성과 사고예방을 돕는다.

구체적으로 긴급 제동 보조(AEB)를 비롯해 △앞차 출발 경고(FVSW) △스마트 하이빔(SHB) △전방 주차 보조 경고 △차선 이탈 경고(LDW) △전방 추돌 경고(FCW) △차선 변경 경고(LCW) △후측방 접근 경고(RCTW) △후측방 경고(BSW) △중앙 차선 유지 보조(CLKA) △차선 유지 보조(LKA) △후측방 충돌 보조(BSA) △후측방 접근 충돌 방지 보조(RCTA) △안전 하차 경고(SEW) △안전 거리 경고(SDW) △부주의 운전 경고(DAW)가 있다.

렉스턴 스포츠&칸의 2.2 LET 디젤 엔진과 아이신(AISIN AW) 6단 자동변속기는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m의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ISG 시스템으로 연비 효율성을 높이기도 했으며, 강화된 파워트레인은 유로6D 스텝2를 충족한다.

렉스턴 스포츠는 2500만원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에 수입차 못지않은 성능 및 편의 사양으로 국내 픽업트럭 시장에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보여준다. ⓒ 쌍용자동차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춘 쌍용차의 렉스턴 스포츠&칸의 판매량은 국내 시장에서 독보적이다.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신규 등록된 픽업트럭은 1만7517대이며, 이 중 렉스턴 스포츠&칸은 전년 동기(1만848대) 대비 38.7% 증가율을 보이며 1만5046대를 차지했다. 비율로 따지면 약 85%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칸의 전동화도 준비 중이다. 전 세계 자동차 트렌드는 전동화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다양한 브랜드들 역시 내연기관차 판매를 점차적으로 줄여나가는 동시에 순수 전기차(Battery Electronic Vehicle, BEV) 비중을 늘리고 있다. 

쌍용차는 "향후 렉스턴 스포츠의 전기차 모델 출시를 추진하고 있다"며 "국내 픽업트럭 시장에서의 입지가 확고한 렉스턴 스포츠의 전기차 모델이 출시될 경우 친환경차 열풍이 불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