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토론토서 동포 만난 尹대통령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함께 만들겠다”

뉴욕·토론토서 동포 만난 尹대통령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함께 만들겠다”

데일리안 2022-09-23 22:28:00

3줄요약

“재외동포청 설치해 동포들 삶 중요히 다룰 것”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20일(현지시간) 뉴욕 시내 한 연회장에서 열린 뉴욕 동포 간담회에 입장하며 참석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20일(현지시간) 뉴욕 시내 한 연회장에서 열린 뉴욕 동포 간담회에 입장하며 참석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뉴시스

미주 순방 중 미국 뉴욕과 캐나다 토론토에서 각각 한인동포들과 만났던 윤석열 대통령이 “한 분 한 분의 말씀을 잊지 않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윤 대통령은 현지시간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뉴욕에서의 동포 간담회에 이어 토론토에서 이번 순방의 두 번째 동포 간담회를 가졌다”라며 “고국에서 들려오는 소리에 늘 귀기울이고 대한민국이 발전하고 번영할 때 가장 기뻐하는 분들이 바로 해외 동포 여러분들”이라 언급했다.

이어 “우리가 동포 여러분들의 성취를 진심으로 기뻐하는 이유도 다르지 않다. 그들의 성공과 발전은 우리가 가진 탁월함의 증거이며, 재외동포청을 만들어 재외 동포들의 삶을 중요하게 다루려는 이유”라 덧붙였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교민 한 분 한 분의 말씀을 잊지 않고 한국인임이 자랑스러운 그런 대한민국을 여러분과 함께 만들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15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