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제철 과일, 무화과 효능

가을 제철 과일, 무화과 효능

3분건강상식 2022-09-23 22:27:19 신고

예로부터 무화과는 수라상에도 올라간 만큼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은 과일입니다. 특히, 소화기관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그렇다면 오늘은 무화과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화과 효능

▶소화 촉진
무화과에 함유되어 있는 피신이라는 성분은 단백질 분해 효소로 소화가 잘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무화과는 맛은 달고 음식을 잘 먹게 하며 설사를 멎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에 식사 후 무화과를 섭취하면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눈 건강
무화과에는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눈의 망막 변성을 막고 시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무화과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도 안구의 노화를 막아주어 특히 백내장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
무화과에 함유되어 있는 카로틴, 폴리페놀, 알데히드, 쿠마린 성분은 항암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항염증과 암세포 증식과 전이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산성화된 몸을 알칼리성으로 바꿔주는 데 도움을 주는 칼슘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여성질환 개선
무화과는 보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하여 호르몬 밸런스를 맞춰주는 데 도움을 주어 월경전 증후군이나 생리통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관 건강
무화과에는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효능도 있는데요. 무화과에 들어있는 칼륨과 나트륨 성분이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변비 개선
무화과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 개선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요. 무화과 속 섬유질은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고 소화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한, 무화과에 함유되어 있는 피신 성분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로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하여 변비 증상이 나타나면 무화과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종 관리
무화과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체내의 나트륨 배출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서 붓기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이에 몸이 쉽게 붓고 특히 아침에 일어났을 때 손과 발, 얼굴 등에 붓기가 잘 제거되지 않는다면 무화과를 섭취하는 것이 붓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진_픽사베이

Copyright ⓒ 3분건강상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