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불법 해외 송금' 우리은행 전 지점장 구속 "도주 우려"

검찰, '불법 해외 송금' 우리은행 전 지점장 구속 "도주 우려"

아이뉴스24 2022-09-23 20:35:36

3줄요약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검찰이 ‘불법 해외 송금’ 범행에 공범으로 가담하고 업무상 알게 된 수사기관에 정보를 누설한 혐의로 우리은행 전 지점장을 구속했다.

23일 대구지법 영장 전담 손대식 부장판사는 “도주 우려 및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며 “우리은행 전 지점장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다.

검찰이 '불법 해외 송금' 범행에 공범으로 가담하고 업무상 알게 된 수사기관에 대한 정보를 누설한 혐의로 우리은행 전 지점장과 외국환거래법위반 등 혐의로 중국계 한국인을 구속 했다. [사진=뉴시스 ]

A씨는 수천억 원의 외화를 해외로 불법 송금한 범행에 공범으로 가담함 혐의(외국환거래법 위반 등)와 업무상 알게 된 은행의 수사기관에 대한 금융거래정보제공에 관한 정보를 누설한 혐의(수사기관에 대한 금융거래 정보제공)를 받고 있다.

특정 금융 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중국계 한국인 B씨에게도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앞서 대구지검 반부패수사부는 가상자산 거래 영업하면서 허위 증빙자료를 은행에 제출해 수천억 원의 외화를 송금한 피의자 6명을 외국환거래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한 바 있다.

이들 중 3명의 첫 공판도 이날 열렸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