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 최대 방위산업전 'DXK 2022', 전력지원체계 전시관 개막

亞 최대 방위산업전 'DXK 2022', 전력지원체계 전시관 개막

뉴스웨이 2022-09-23 20:24:18

3줄요약
thumbanil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위산업 전시회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X KOREA 2022)이 이달 21일부터 5일간 열리는 가운데, 전력지원체계 분야가 별도 전시관으로 편성됐다.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 DX코리아 2022는 그동안 무기체계 위주로 전시하던 방위산업전의 틀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장병 의식주 관련 산업과 첨단 군수기술 및 비무기 장비, 군 시설 등 우리 군이 사용하는 전력지원체계 분야를 세밀하게 살펴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된 것이다.

전력지원체계 전시관은 육군협회와 (사)군수산업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국방부, 육군본부, 한국식품산업협회 및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후원한다. 육군 주관으로 개최되는 군수·의무·공병 세미나에서는 국가의 전쟁수행능력을 보장하는 전력지원체계의 미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한·아세안+ 국제 군수포럼도 동시에 개최된 만큼, 우리 군수품이 아세안 국가로 진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전력지원체계 전시관에는 그간 볼 수 없던 전력지원체계 분야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홍보관이 설치됐다. 장병이 사용하는 다양한 품목들은 ▲장병 삶의 질 개선 ▲첨단 군수기술 ▲훈련체계 ▲스마트 군사시설 총 4개 분야로 나뉘어 전시된다.

장병 삶의 질 개선 분야는 식품관과 의료관으로 구성된다. 식품관에는 차세대 취사장비가 비치된 '더 좋은 병영식당 쇼룸'이 설치되고, CJ·풀무원·대상·오뚜기·아워홈 등 국내 다수의 식품회사가 참여해 장병의 급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제시한다. 의료관에는 최신의 의료기기와 물품이 전시된다.

첨단 군수기술 분야는 드론·대드론, 로봇, 워리어플랫폼, EOD(폭발물 처리), ICT·AI 및 차세대 군용차량 등의 다양한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또 한국과학기술원(KAIST·카이스트)의 전력지원체계 관련 연구산물이 방산전시회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인다.

훈련체계 분야는 VR·AR을 활용한 교육훈련 장비와 물자, 무혈 스마트 사격장비, 원격교육 장비 및 시뮬레이터 등 과학기술에 기반한 효과적인 훈련체계가 소개된다. 이를 통해 육군이 추진하는 '실전 훈련을 통한 강군 육성'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스마트 군사시설 분야는 군에서 활용 가능한 최신의 모듈러 공법과 건축설비·자재, 소방 및 안전설비와 용품 등 장병의 편의를 증진하고 안전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품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DX코리아에서는 첨단 무기체계뿐 아니라 국가의 실질적인 전쟁지속능력을 좌우하는 전력지원체계 분야를 체계적으로 전시한다"며 "국내 군수산업의 발전과 수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아세안+ 국제 군수포럼을 지원하는 (사)군수산업연합회 관계자는 "올해로 2회째를 맞은 한·아세안+ 국제 군수포럼에 참가한 해외 군 관계자와 우리 군 관계자, 국내 군수산업체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전략적 중요성이 높아지는 아세안 국가들과의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한 만큼 수출 등에 있어 실질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이세정 기자 sj@

Copyright ⓒ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