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 영화 속 주인공 되는 치트키, 프레피 룩

하이틴 영화 속 주인공 되는 치트키, 프레피 룩

엘르 2022-09-23 18:37:52 신고

뉴진스만의 하이틴 바이브가 느껴지는 ‘하이프 보이’ 뮤직비디오! 다들 보셨나요? 10대들의 이야기인 만큼 학교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때 뉴진스의 룩은 진짜 교복이 아닌, ‘교복 패션’이라 불리는 ‘프레피 룩’입니다.
프레피 룩은 미국 명문고등학교 교복을 활용한 캐주얼 스타일을 말합니다.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 미국 하이틴 영화나 드라마에서 볼 수 있죠. Y2K 스타일과 만나 올가을 트렌드로 떠올랐어요. 플리츠 스커트와 셔츠, 그 위에 베스트나 재킷을 매치하고 넥타이와 로퍼로 마무리하면 완성입니다. 핏과 소재의 변주로 본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죠. 드라마 〈가십걸〉과 영화 〈클루리스〉의 등장인물처럼 말이에요! 단정한 모범생 룩부터 반항적인 무드가 물씬 느껴지는 룩까지 모두 가능해요. 교복이지만 나만의 느낌을 담을 수 있는 패션. 스타가 선택한 프레피 룩 아이템과 스타일링을 소개합니다.

한장으로 완성하는 프레피 룩, 플리츠 스커트

교복 치마를 떠오르게 하는 플리츠 스커트. 가장 쉽게 프레피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에요. 트렌드에 걸맞은 아찔한 미니 기장부터 클래식한 미디 기장까지! 원하는 이미지에 맞춰 스커트 길이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ooyaaa__


@sooyaaa__


블랙핑크 지수는 길이와 품이 모두 넉넉한 플리츠스커트를 선택했어요. 짧디짧은 미니 기장에 비해 안정적이어서 보는 이도 편안해지죠. 볼캡을 함께 매치해 더욱 캐주얼한 느낌의 룩을 완성했어요.

@onnuk_


@onnuk_


체크 재킷과 어우러져 교복의 느낌이 물씬 나는 오눅의 룩입니다. 〈클루리스〉 하면 떠오르는 주인공의 옐로우 체크 셋업과 비슷하죠. 로퍼로 마무리하여 프레피 룩의 정석을 보여주었습니다. 올가을 체크무늬가 다시 유행이라고 하니 참고해도 좋을 듯!

너드에서 쿨한 선배까지 연출 가능, 베스트

프레피 룩을 연출할 때 셔츠 위에 더하기 좋은 베스트입니다. 단정하면서도 영한 에너지가 느껴지죠. 베스트는 소재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가을의 필수 아이템이기도 한 니트 베스트부터 요즘 유행하는 웨이스트코트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nayoungkeem

@nayoungkeem


@nayoungkeem

@nayoungkeem


평소 프레피 룩을 즐겨 입는 김나영은 패턴이 들어간 니트 베스트를 선택했습니다. 자칫 따분해질 수 있는 프레피 룩을 발랄하게 연출하는 방법입니다. 다양한 이너와 함께 매치한 김나영의 룩을 살펴보세요.

@risabae_art


@risabae_art


넉넉한 핏의 셔츠 위에 베스트, 트위드 소재의 넥타이까지.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의 가을 패션입니다. 베스트의 소재와 색감으로 터프한 무드를 연출했어요. 스커트 대신 팬츠를 매치한다면 쿨한 면모를 더욱 강조할 수 있겠죠.

스타일 지수 높이는 키 아이템, 넥타이

젠더리스 룩의 유행과 함께 떠오른 넥타이. 드라마나 영화 속 교복에는 항상 넥타이가 있었습니다. 학창 시절 로망이었죠. 오히려 어른이 된 지금 그 로망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셔츠와 함께 정석으로 착용해도 좋지만, 그래픽 티셔츠나 슬리브리스에 착용해도 좋아요. 어떤 소재와 컬러의 톱과 매치하는지에 따라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수 있죠.

@nayeonyny


@nayeonyny


핑크톤의 셔츠에 블랙 넥타이를 착용한 트와이스 나연. 러블리한 이미지와 잘 어울려요. 무겁고 딱딱해 보이는 프레피 룩이 부담스럽다면 톱을 화사한 컬러로 선택해 보세요.

@newjeans_official


@newjeans_official


뉴진스의 하니는 트윌리 스카프를 넥타이처럼 연출했어요. 너비와 패턴이 무궁무진한 스카프를 넥타이로 스타일링하는 똑똑한 방법. 다양한 활용법을 기대할 수 있겠죠.

프레피 룩의 마지막 한 끗, 로퍼

흰 양말과 함께 청키한 로퍼를 신어주면 Y2K 스타일로 재해석한 프레피 룩 완성입니다. 교복 룩에 로퍼가 빠질 수 없죠. 클래식한 디자인부터 많은 디테일이 추가된 디자인까지. 다양한 로퍼를 젠Z 감성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양말과 매치하는지도 중요하겠죠.

@newjeans_official

@newjeans_official


@newjeans_official

@newjeans_official


무릎을 덮는 기장의 니삭스를 착용한 뉴진스의 룩은 프레피 룩의 정석입니다. 화이트 니삭스로 깔끔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좀 더 개성 있는 스타일을 원한다면 혜인이 신은 패턴 니삭스를 주목!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청키한 운동화 같은 디자인의 로퍼도 한몫합니다.

@_imyour_joy


@_imyour_joy


레드벨벳 조이는 플랫폼 로퍼로 룩을 마무리했습니다. 다시 돌아온 플랫폼의 유행도 함께 챙겼죠. 높은 굽으로 핫 걸의 면모를 뽐낼 수 있어요. 여기서도 흰 양말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정도면 흰 양말과 로퍼의 조합은 진리!


에디터 최이수 사진 인스타그램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