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티 "그린수소 원천기술 확보 국책사업 순항"

예스티 "그린수소 원천기술 확보 국책사업 순항"

아이뉴스24 2022-09-23 13:30:30

3줄요약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예스티는 고성능 음이온 교환막(AEM) 수전해 스택 원천기술 확보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는 국책사업 연구개발(R&D)이 순항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예스티는 지난해 9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전담하고 전남대학교가 주관하는 '순수기반 차세대 고성능 고내구성 AEM 수전해 핵심 기술개발' 사업에 주요 참여기관으로 선정돼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예스티가 그린수소 원천기술 확보의 일환으로 참여 중인 국책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사진은 예스티 CI [사진=예스티]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해 하반기 청정수소 기반 수소경제 전환 촉진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그린수소 생산·저장시스템 기술개발 사업을 포함한 9개 과제에 총 720억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해 관련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예스티가 참여한 AEM 수전해 스택 원천기술 확보 사업은 오는 2025년까지 60억원 규모로 진행된다. 예스티는 스택을 제외한 구성 부품, 주변장치(BOP)의 요소 기술과 모듈화 등 사업화를 위한 검증·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AEM 수전해 기술은 전극 소재로 귀금속을 사용하지 않고 재생에너지 부하 변동 대응이 쉬워 차세대 그린수소 생산 방식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신기술이다. 물의 전기화학반응을 통해 고순도 그린수소 생산하는 수전해 방식으로는 AEM 방식을 포함해 알카라인, PEM 등 총 4종이 있다. 그 중 AEM 방식은 가장 경제적이며 소형화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예스티 관계자는 "예스티는 AEM 수전해 분야에서 세계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인앱터의 국내 유일 공식 파트너사"라며 "관련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으로써 해당 국책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기술 국산화에 성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신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