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톤스, 4년여만의 정규 음반 발매…"디스토피아 세계관 담아"

페퍼톤스, 4년여만의 정규 음반 발매…"디스토피아 세계관 담아"

연합뉴스 2022-09-20 11:02:37

페퍼톤스, 4년 만의 정규 음반 '사우전드 이어스' 발매 페퍼톤스, 4년 만의 정규 음반 '사우전드 이어스' 발매

[안테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안정훈 기자 = 밴드 페퍼톤스가 정규 음반을 들고 4년 만에 팬들을 찾는다.

20일 소속사 안테나에 따르면 페퍼톤스는 이날 오후 6시께 정규 7집 '사우전드 이어스'(thousand years)를 공개한다.

페퍼톤스가 신보를 발표하는 건 2018년 5월 발표한 정규 6집 '롱 웨이'(long way) 이후 4년 4개월 만이다.

'사우전드 이어스'는 그동안 페퍼톤스가 선보인 밝고 희망적인 감정들 대신 어둡고 절망적인 디스토피아적 세계관을 노래했다.

소속사는 "팬데믹 시대의 청춘들이 겪고 있는 불안과 두려움, 혼돈의 감정을 담았다"고 소개했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태풍의 눈'을 비롯해 '우산', '사파리의 밤', '코마', '어디로 가는가', '고래', '기브 업'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수록곡들은 하나의 스토리라인을 고려해 구성됐으며 상실감과 좌절감을 표현하면서도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2004년 미니 음반(EP) '어 프리뷰'(A PREVIEW)로 데뷔한 페퍼톤스는 '레디, 겟 셋, 고!'(Ready, Get Set, Go!) '슈퍼판타스틱'(Superfantastic) '긴 여행의 끝' 등을 발표하며 팬들에게 사랑받았다.

hug@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