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레지던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수요자 눈길 사로잡은 이유는?

부산 해운대 레지던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수요자 눈길 사로잡은 이유는?

리얼캐스트 2022-08-19 14:05:00 신고

오늘이 가장 싸다! '해운대' 부동산 상승세 지속
[리얼캐스트=신선자 기자] 해운대 바다를 마주한 부산 해운대구가 ‘오늘이 가장 싸다’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지속적인 부동산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해운대구에 공급 중인 생활숙박시설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와 같은 움직임의 기본적인 이유는 해운대의 가치 상승 때문이라는 게 업계관계자의 전언이다. 잇따르는 개발호재로 해운대의 가치가 꾸준히 높아지면서 미래가치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이 해운대로 발길을 이어가고 있다는 의견이다. 

실제 해운대는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지역 부동산에서는 "해운대는 오늘이 가장 싸다"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전국지가변동률 조사에 따르면 해운대는 지난 2016년부터 6년 연속 매년 5%대 이상의 지가 상승률을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해운대 땅값은 지난 2016년 7.41%의 상승률을 보인 이후 △2017년 9.05% △2018년 7.94% △2019년 5.60% △2020년 5.79% △2021년 6.19%가 오르며 매년 큰 상승률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같은 기간 전국이 매년 5% 이하의 상승률을 보이고, 지방의 경우는 2~3%대의 상승률에 그친 것과 비교하면 상당한 수치라는 게 업계의 평가다. 

이처럼 상승세가 계속되는 해운대는 앞으로도 가치 상승이 꾸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세계적인 오션리치벨트 형성을 위한 개발이 본격화되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어서다.

한 업계관계자는 "해운대는 해변을 중심으로 고급 주거 및 숙박시설 조성과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생태계 구축 등의 굵직한 호재가 계속되면서 미래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라며 "바다라는 특수한 자연가치를 지닌 희소성에 대한 관심도 꾸준해 앞으로도 상승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인피니티 풀(루프탑 풀) 이미지 /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해운대 우동 일대 공급 중인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에 관심 집중 
이러한 가운데 해운대 우동 일대에 공급 중인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상품으로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일대에 지하 8층~지상 41층, 전용면적 42~149㎡ 총 238실 규모로 조성되는 생활숙박시설이다. 펜트 타입부터 소형 타입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며, 해운대에서도 중심 입지에 조성된다.

특히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2021년 11월 2일 이전에 건축허가를 완료하여 실내형 발코니가 적용돼 실사용 면적이 극대화 되었고, 2021년 12월 31일 이전에 분양광고를 완료하여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차주별 DSR 대출규제를 받지 않아 담보대출이 수월하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분양권 거래가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분양 관계자는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대출 등 금융혜택까지 규제를 피해가면서 올해 들어 수요자 문의 및 방문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1군 브랜드로 해운대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호텔&리조트 운영 업계 선두기업인 대명소노에서 숙박시설에 대한 예약 및 운영을 담당하는 만큼 신뢰도와 안정성 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