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문화재단, 신진 청년작가 3인전 열어

은평문화재단, 신진 청년작가 3인전 열어

이데일리 2022-08-19 11:32:49 신고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은평문화재단은 내달 14일까지 서울 은평문화예술회관 전시장에서 2022 신진 청년작가 공모 지원사업 ‘사이’전을 연다.

‘청년작가 발굴 프로그램’은 2018년부터 추진하는 자체 공모사업이다. 전국에서 활동중인 잠재력있는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격려하고,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재단은 올해 3명(김용선, 김동호, 박세연)의 작가를 선정하고, 개인전을 운영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용선 작가의 전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된 2년 여 동안 개인적 거리두기에 대한 기록이다. 자기 자신을 잘 알게 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회피하던 마음을 똑바로 응시하며 ‘자신만의 지금’을 찾아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김동호 작가는 ‘네오 랭기지(Neo-Language)’전을 통해 드로잉펜슬과 마커펜을 사용한 작품을 선보인다. 김 작가는 “말이라는 언어보다는 드로잉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고 소통하고 싶다”며 “예술이 우리에게 줄 수 있는 치유와 희망의 가치를 관람객과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세연 작가의 ‘1과 1과 1’(시간의 초상) 시리즈는 사진 매체의 특성을 살려 일상의 반복과 변화를 보여주는 작업이다. 작가는 수년간 같은 숫자로 이루어진 장면을 일상에서 우연히 마주할 때마다 사진을 찍고 휴대전화 화면을 캡처했다. 실제로 똑같은 장면이 하나도 없는 수많은 사진을 통해 익숙하기 때문에 간과하고 스쳐 지나친 것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