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APS-C 타입 렌즈 3종 국내 출시

소니코리아, APS-C 타입 렌즈 3종 국내 출시

웨딩21뉴스 2022-08-15 00:30:00 신고

3줄요약

소니코리아가 APS-C 타입 E-마운트 렌즈 3종 ‘E PZ 10-20mm F4 G(이하 SELP1020G)’, ‘E 15mm F1.4 G(이하 SEL15F14G)’, ‘E 11mm F1.8(이하 SEL11F18)’을 국내 출시했다. 소니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총 70개로 구성된 E-마운트 렌즈 라인업을 완성했다. 



새롭게 출시된 이번 APS-C 렌즈 3종(SELP1020G, SEL15F14G, SEL11F18)은 컴팩트한 디자인과 함께, 광각에서도 탁월한 해상도를 제공한다.

파워 줌 G 렌즈 SELP1020G는 소니의 렌즈 설계 기술력을 기반으로 뛰어난 성능과 조작성을 제공하며, SEL15F14G는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과 최적의 AF 성능으로 사진 및 영상 제작자들의 완성도 높은 작품 제작을 지원한다.

SEL11F18은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높은 휴대성은 물론 뛰어난 해상도를 제공해 브이로그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APS-C 타입의 초광각 파워 줌 렌즈 SELP1020G는 이전 모델(SEL1018) 대비 약 20% 가벼워진 178g 무게로 동급 대비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워  여행 및 캠핑 영상 촬영에 유용하다.

G 렌즈로서 우수한 이미지 품질과 뛰어난 AF 성능을 지원하며, 높은 범용성의 파워 줌 성능을 탑재하고 있다. 줌 범위 전체에 걸쳐 일정한 길이를 유지하고, 영상이나 이미지에 있어서도 세련된 표현과 조작성을 제공한다. 

SEL15F14G는 35mm 환산 시 22.5mm 화각을 지원하는 높은 범용성의 APS-C 렌즈다. 뛰어난 AF와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은 물론, 직경 66.6mm, 길이 69.5mm의 컴팩트한 크기와 약 219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스냅, 풍경, 건축물, 실내 장면, 스포츠는 물론, F1.4의 고정 조리개로 저조도 환경에서도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얻을 수 있어 야간 촬영에도 적합하다. 

SEL11F18은 컴팩트하고 가벼운 렌즈로 F1.8의 최대 조리개값을 자랑한다. 약 181g의 무게, 66mm의 직경, 57.5mm의 길이를 갖춘 컴팩트한 APS-C 타입이지만 뛰어난 해상도,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 빠르고 안정적인 AF 성능을 구현해 브이로그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개별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SELP1020G, SEL15F14G는 각 990,000원, SEL11F18은 709,000원이다.

이 밖에 SELP1020G, SEL15F14G, SEL11F18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코리아 알파 홈페이지 및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컴팩트한 파워 줌 G렌즈 ‘SELP1020G’

초광각 줌 렌즈가 선사하는 뛰어난 이미지 품질과 원근감

SELP1020G는 10-20mm 줌 범위 전체에 걸쳐 넓은 화각을 제공하며, 줌 설정을 통해 이미지 중심부에서 주변부까지 일관되게 우수한 광학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3매의 비구면 렌즈를 탑재해 초광각 렌즈의 일반적인 문제인 상면만곡수차와 난시를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광학 경로에는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ED(Extra-low Dispersion) 렌즈를 탑재해 이미지 전 영역에 걸쳐 탁월한 해상력을 제공한다.

더불어 최대 조리개가 모든 초점 설정에서 F4 고정 조리개로, 영상 촬영 시 안정적인 화질을 유지할 수 있으며 빛이 제한된 실내에서도 셔터 속도 제어가 가능하다. 

SELP1020G는 원형 조리개 및 정밀하게 설계된 구면수차 제어로 자연스러운 배경흐림(보케) 표현을 만들고 인상적인 이미지를 연출한다.

이 밖에도, 최소 자동 초점 거리는 최대 0.14배에서 0.2m, 최소 수동 초점 거리는 최대 배율 0.18배에서 0.13~0.17m로 더욱 우수한 클로즈업 이미지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영상 촬영을 위한 세련된 표현 및 제어 기능 

SELP1020G는 직접 제어 및 줌 속도 설정이 가능한 새로운 전자식 파워 줌 시스템을 탑재했다. 미세한 줌 링 회전도 정확하게 감지하며, 사용자는 줌 레버를 통해 다양한 촬영 시나리오에서 즉각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파워 줌은 카메라의 흔들림을 최소화하며, 호환 가능한 카메라 바디와 함께 사용할 경우 사용자가 줌 방향을 제어할 수 있어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이상적인 균형감으로 더욱 손쉽게 브이로그 및 짐벌 촬영을 할 수 있다. 

빠르고 정숙한 자동 초점(AF) 성능 및 영상 기능

SELP1020G는 2개의 리니어 모터를 탑재해 스틸 이미지 및 영상 촬영 모두에서 빠르고 정숙한 AF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초점 메커니즘을 통해 초점을 맞추는 동안 렌즈의 길이가 일정하게 유지된다. 

SELP1020G는 빠르고 안정적인 AF 성능으로 높은 프레임 속도로 촬영 시에도 피사체를 부드럽게 추적하며, 고속 연속 스틸을 촬영할 때에도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정확하게 잡아낸다.

이와 더불어, 포커스 브리딩(Focus Breathing)과 화각의 변화를 최소화하여 부드럽고 안정적인 영상 및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탁월한 휴대성, 작동성 및 안정성

SELP1020G는 초점 링, 줌 링 및 줌 레버를 통해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제어 기능은 물론 높은 범용성을 자랑하며, 맞춤형 포커스 홀드 버튼(Focus Hold Button)과 초점 모드 스위치(Focus Mode Switch)를 통해 촬영 상황에 따라 쉽게 조정할 수 있다. 

사용자는 가변 ND 필터(Variable ND Filter)와 같은 62mm 스크루-온 필터(Screw-On Filters)를 장착할 수 있어 보다 유연하고 창의적인 영상 제작을 할 수 있으며, 방진 및 방적 기능을 지원하여  야외에서도 오염을 방지하며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 및 영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G렌즈 ‘SEL15F14G’

G 렌즈의 뛰어난 해상도와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

SEL15F14G는 고급 광학 설계와 2매의 비구면 렌즈를 탑재해 15mm 화각에서도 왜곡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이미지 전 영역에 걸쳐 탁월한 해상도를 제공한다. 또한, 1개의 초저분산 ED 렌즈와 1개의 Super ED 렌즈를 탑재해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SEL15F14G는 F1.4 조리개와 정밀하게 설계된 구면수차 제어 및 원형 조리개 매커니즘으로 부드러운 배경흐림(보케) 효과를 구현한다.

사용자는 피사체가 더욱 선명하게 보이도록 하거나 저조도 장면에서 아름다운 원형 보케를 만들 수 있다. 더불어, 수동 초점 조절  시 0.17m의 최소 초점 거리와 최대 0.15배의 접사배율로 더욱 인상적인 클로즈업 이미지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카메라 바디 속도 잠재력을 활용한 자동초점(AF) 성능

SEL15F14G는 2개의 고급 리니어 모터로 빠르고 정숙한 AF 및 트래킹 성능을 구현하고, 카메라 바디의 속도 잠재력을 극대화해 움직이는 피사체를 추적할 때도 안정적인 초점을 유지한다. 

SEL15F14G는 최신 렌즈 기술을 사용하여 포커스 브리딩 현상 및 화각 변화를 최소화해 부드럽고 안정적인 이미지 구현이 가능하며, 알파 시리즈에서 제공되는 브리딩 보정(Breathing Compensation)  기능도 지원한다.

이미지 및 영상을 위한 제어 기능 및 신뢰성

SEL15F14G는 수동 초점 조절 시 미세한 조정에도 즉각적이고 선형적으로 반응하는 선형 응답 MF를 지원한다. 또한 초점 링을 돌리면 해당 초점으로 바로 변환되어 즉각적이고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다. 

SEL15F14G는 컴팩트한 크기에도 불구하고 클릭 온/오프 스위치가 탑재된 조리개 링을 탑재해 직접적이고 직관적인 제어가 가능하다.

영상 촬영 시 오프로 설정해두면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고, 특히 무음이 필수적인 상황에서 이상적이다. 포커스 홀드 버튼과 초점 모드 스위치도 지원해 촬영의 유연성을 선사하고, 초점 모드 스위치를 사용하면 필요에 따라 AF와 MF 사이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또한, 방진 및 방적 기능을 지원 하여 야외에서도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가볍고 컴팩트한 11mm 브이로그 렌즈 ‘SEL11F18’

탁월한 해상도와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 

SEL11F18은 초광각 화각으로 피사계 심도 표현을 풍부하게 이용한 실내 촬영이나 이미지 촬영에 최적화된 렌즈다.

3매의 비구면 렌즈와 3매의 초저분산 ED 렌즈는 11mm(35mm 풀프레임 환산 시 16.5mm)의 초광각에서도 이미지 전 영역에 걸쳐 탁월한 해상력을 선사한다.

또한, 비구면 렌즈는 왜곡을 제어하고 조리개를 개방한 상태에서도 주변부까지 탁월한 해상도를 실현하도록 배치되어 있으며, ED 렌즈를 탑재해 색수차 및 이미지 주변부에서 발생하기 쉬운 컬러 프린징(colour fringing)을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SEL11F18은 최대 F1.8의 조리개를 지원해 심도 깊은 보케를 구현한다. 촬영자는 브이로그 영상 촬영 시 배경흐림(보케) 효과를 통해 피사체가 더욱 선명하게 보이도록 하거나 아름다운 원형 보케를 만들 수 있다.

정밀하게 제어되는 구면수차와 원형 조리개 매커니즘은 배경흐림(보케) 효과를 더욱 부드럽게 구현한다. 또한, 0.12m의 최소 초점 거리와 최대 0.2배 의 접사배율로 더욱 인상적인 클로즈업 이미지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성능 

SEL11F18은 2개의 고급 리니어 모터로 빠르고 정숙한 AF 및 트래킹 성능을 제공하고, 카메라 바디의 속도 잠재력을 극대화해 움직이는 피사체를 추적할 때도 안정적으로 초점을 유지한다. 

또한, 포커스 브리딩  및 화각의 변화를 최소화하여 부드럽고 안정적인 영상 및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며, 초점을 맞출 때에도 렌즈의 길이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내부 포커스 매커니즘이 적용돼 보다 창의적인 연출을 할 수 있다. 

SEL11F18은 11mm 초광각 렌즈로서 넓은 배경에서의 브이로그 영상을 더욱 수월하게 촬영할 수 있으며, 컴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촬영에도 이동성과 제어가 이상적이다. 나아가, 선형 응답 MF를 지원해 수동 초점 조절 시 미세한 제어에도 초점 링이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탁월한 제어 기능 및 신뢰성

컴팩트한 크기를 자랑하는 SEL11F18은 포커스 홀드 버튼과 초점 모드 스위치와 같은 유연하고 직관적인 제어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바디 메뉴에서 포커스 홀드 버튼을 설정할 수 있다.

더불어, 방진 및 방적 기능을 지원 하여 야외에서도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초광각 렌즈와 달리 전면 필터를 탑재했다.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