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호우] 김태흠 충남지사 "실종자 수색·피해 복구 신속하게"(종합)

[집중호우] 김태흠 충남지사 "실종자 수색·피해 복구 신속하게"(종합)

연합뉴스 2022-08-14 18:13:57 신고

3줄요약

부여·청양 호우 피해지역 방문…"행안부와 특별재난지역 협의하겠다"

충남 청양 호우피해지를 방문한 김태흠 충남지사 충남 청양 호우피해지를 방문한 김태흠 충남지사

[충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홍성=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14일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한 청양과 부여 지역을 잇달아 방문해 응급복구와 추가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전을 펴달라고 주문했다.

김 지사는 이날 청양군 남양면 턱골제 소류지와 온직천 지방하천, 부여군 규암면 실종자 수색 지휘본부, 은산면 침수 비닐하우스 등을 차례로 찾았다.

부여 지역은 13일부터 14일 오전 6시까지 77㎜의 비가 내렸으며, 은산면에는 14일 새벽 1∼2시 시우량 115㎜에 달하는 집중호우가 쏟아졌다.

이로 인해 14일 오전 1시 44분께 은산면 나령리에서는 50대 남자가 119에 전화를 걸어 자신을 비롯한 2명이 탑승한 소형 화물차가 빗물에 떠내려갈 것 같다고 신고한 뒤, 연락이 두절됐다.

충남소방본부는 즉시 수색대를 투입, 은산천 지류에서 화물차를 발견하고 실종자를 찾고 있으며 소방대 230명과 육군 32사단 기동대대(수색구조 전문부대) 60명 등 290명의 인력이 수색작업에 투입됐다.

화물차 실종자 수색 지휘본부를 찾은 자리에서 김 지사는 한시라도 빨리 실종자를 찾을 수 있도록 인력과 자원을 최대한 투입하라고 지시했다.

은산·규암면 비닐하우스단지는 수박과 멜론 70㏊가 침수 손해를 입은 곳으로, 김 지사는 피해 최소화를 위해 응급복구 등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지사는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에는 과할 정도로 대응해 달라"라며 "응급복구에 행정력을 집중하는 한편, 앞으로의 기상 상황에도 예의주시해 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조치할 수 있도록 준비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부여, 청양지역은 현재 피해가 심각한 상황인 만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와 협의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min365@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